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위키백과에서 VPN을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는데, 예전 나는 VPN을 정부에서 차단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접속하고자 할 때 주로 이용했다. 정부가 차단한 사이트를 VPN을 이용하면 접속할 수 있었다. 


VPN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가상사설망에서 메시지는 인터넷과 같은 공공망 위에서 표준 프로토콜을 써서 전달되거나, 가상사설망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서비스 수준 계약을 맺은 후 서비스 제공자의 사설망을 통해 전달된다. - 출처 : 위키백과 


그때 이용한 VPN을 유료로 이용하면 서비스가 좋아 해커에게 내용 등 정보를 노출하지 않을 수 있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했으므로 정보가 그대로 노출되는 것을 감수해야 했다. 그래서 무료 VPN 서비스를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는 않았다. 특히 금융 등 중요 업무를 이용할 때가 있으면 절대 이용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정보가 그대로 노출되는 것이 씁쓸했기 때문이다. 그 외 작업도 노출되는 것도 씁쓸했지만 차단된 사이트 접속하기 위해서 감수했다. 대부분 서비스가 무료는 유료에 비해 낮다는 것을 알 것이다. 나라도 무료 이용자를 위해 비용을 안 들일 것 같다. 





그런데 사이트가 http가 아닌 https로 변경되면서 vpn없이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었다. http 사이트는 계속 차단됐다. 내가 아는 바로는 https 사이트는 웹페이지를 아닌 암호화하여 전송되므로 보안에 좋았었다. http는 일반 텍스트로 보여진다. 방문하는 홈페이지가 http면 계속 VPN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2019년 2월,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부와 협력하여 불건전한 내용과 저작권 침해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명목으로 https를 통한 해외 사이트 접속을 막는 인터넷 검열 방안을 발표 및 실시하여 VPN이 다시 필요했다. VPN없이 https로 접속할 수 있었을 때가 좋았다.






최고의 VPN 서비스 제공업체인 NordVPN이라고 있다. 고급 보안, 자유로운 인터넷 접속, 완벽한 개인정보 보호를 제공하는 NordVPN은 공용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거나, 밖에서 개인 계정과 직장 계정에 액세스하거나, 또는 자신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비공개로 안전하게 유지한다. 아래에 NordVPN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다. 


  • 사이버 보안은 매우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NordVPN은 사이버 보안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 준다. 최첨단 기술이 해커 및 악성코드로부터 인터넷 활동을 보호하고, 공용 Wi-Fi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를 보호하며, 또한 성가신 광고까지 차단해 준다.
  • 한 번 클릭으로 진정한 인터넷 프라이버시를 선사한다. NordVPN은 IP 주소를 보호하고 방문하는 웹사이트나 다운로드한 파일이 무엇인지 누구도 볼 수 없도록 한다.
  • 출장 또는 휴가? 유학 또는 해외 근무? 좋아하는 웹사이트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계속 액세스하고, 검열 또는 대역폭 제한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세계 60개 국가에 5,719개 서버에 접속 가능하다.
  • 하나의 NordVPN 계정으로 컴퓨터, 스마트폰, 라우터 등 최대 6개의 장치를 보호할 수 있다. 난 최대 6개 기기 동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 수상 경력이 빛나는 고객 서비스 직원들이 매일 하루 종일 여러분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NordVPN에서 제공하는 앱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TV, 아이폰/아이패드/iOS, 윈도우, 크롬, 파이어폭스, 맥OS, 리눅스이다. 앱에서 안드로이드가 아닌 안드로이드TV가 있어서 궁금해서 위키백과에서 안드로이드TV를 찾아봤는데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다. 2014년에 발표됐는데, 그 이후에도 나는 주로 애플TV만 많이 들어봤다. 



안드로이드 TV(Android TV)는 구글이 개발한 스마트 TV 플랫폼이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10비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쌍방향 텔레비전 경험을 제공한다. 구글의 초기 스마트 TV 플랫폼 구글 TV의 뒤를 이어 구글 I/O 2014에서 2014년 6월 25일 처음 발표되었다. 


구글은 소니, 샤프, 필립스(TP 비전)와 파트너십을 맺고 TV에 플랫폼을 제공한다. 버전 2의 실드 안드로이드 TV는 차기 업데이트에서 구글 어시스턴트와 함께 CES 2017에서 발표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래 그림은 NordVPN의 안드로이드(Android) 앱이다. 사용하지 않아 특수 서버는 모르겠고 서버는 위에 적었듯 60개국이 있고 서버 목록에서 한국을 선택했더니 한국에도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서버가 있었다. 참고로 NordVPN은 60개 국가 5,719개의 서버를 제공한다.

 




그리고 가격은 아래와 같다. 환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것이다. 참고로 지금 75% 할인하고 있다. 




혹시 NordVPN 홈페이지에서 언어가 영어라면 페이지 하단 LANGUAGE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국어 페이지가 나온다. 머리 아프게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다. 구글번역, 파파고 등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색한 번역을 보게 될 것이다. 





NordVPN - VPN 서비스 : 보안, 차단해제 등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