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국내최초 무협전문 웹툰 · 만화 플랫폼인 무툰이라는 곳이 있다. 무툰은 무협을 전문으로 독고 등 액션, 아슬아슬 등 드라마, 사랑에 빠지다 등 로맨스 등 아래 그림의 웹툰을 보면 다양한 장르가 있다. 그리고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3,000여편 이상 준비된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만화 플랫폼이다. 무툰에 작품이 3,000개가 되니 작가명이나 작품명으로 검색해야 한다. 무협에 관련된 작품만 찾는다면 무협관을 누르면 될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안드로이드 무툰 앱에서 캡처한 것이다.






그 사이트에서 웹툰을 포함한 만화, 소설 등을 볼 수 있는 화폐인 코인이 있다. 만약 현계지문이라는 웹툰을 보려고 한다면  6화까지 무료지만 7화부터 보려면 코인이 필요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대여는 2코인이고 소장은 5코인이다.  무툰의 소장이 무엇인가 봤는데 소장이 가능한 작품을 코인을 소진하여 작품 구매 후 무툰 서비스 종료 전까지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이라고 한다. 





대여나 소장을 위한 코인을 무조건 정해진 것이 아니이다. 아래는 웹툰이 아닌 만화의 붉은 매를 봤더니 아래 그림처럼 1일 1화 대여는 1코인이다. 그리고 어떤 작품은 대여가 불가능하고 소장만 가능했다. 대여가 아닌 소장만 가능하다면 많은 코인이 필요하다.






위에서 웹툰을 감상하려면 코인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그러면 무튼에서 코인 충전을 봤는데 아래 그림과 같았다. 코인 충천 페이지를 보니 무튼 1+1이라고 가입 후 30일 이내 500, 800, 1500코인 상품 결제 시 최대 1500코인을 추가지급한다고 한다. 이벤트 혜택은 110과 230은 해당 안 되는 모양이다. 참고로 거기에 나왔는데 코인은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 사용하지 않은 상품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1+1 이벤트 기간을 7월 30일까지라 알고 있다. 






충전이 아닌 무료로 60 코인을 얻는 방법은 무료쿠폰 30코인 + 기본 가입 이벤트 20 코인(신규가입 10코인+추가정보입력 10코인)+카톡친구 10코인를 하면 60코인가 된다. 참고로 무료쿠폰 코드는  MOOT-OONY-COIN 이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무튼 안드로이드 앱이 있다고 한다.  앱을 설치 후 로그인하면 100% 10코인을 지급한다고 하니 합계 70 코인을 얻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또한 매달 로그인 시 10코인을 지급한다고 한다. 참고로 iOS(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이다. 





코인 결제수단을 보니 아래 그림처럼 다양해서 좋았다. 참고로 아래는 PC 페이지에서 본 결제 그림이다.




그런데 모바일 앱에서 보니 결제수단을 보니 PC 페이지에서 없는 것이 있었다. 없는 것은 위와 아래 그림을 비교하면 알겠지만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스마트문상(게임문화), 토스(TOSS)였다. 만약 상품권이나 토스로 결제하고자 한다면 PC 페이지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내가 스마트문상에 대해 몰라서 검색해보니 스마트 문상은 게임 사이트에서 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상품권이며 컬쳐랜드 아이디로 로그인 할 필요 없이 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게임 사이트에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컬러랜드에 소개하고 있다. 게임전용상품권도 있구나...




무협만화/웹툰 등 - 무툰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