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튜브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없이 볼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이 어떤 것인지 궁금했다. 그렇다고 이것을 경험하기 위해 유튜브를 유료로 이용하기 싫었다. 무료로도 많이 이용하지 않는데 유료로 이용하기 싫었다. 외국에 널리 알려진 비메오(Vimeo)라고 있다. 비메오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저장하여 네트워크가 없는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다. 즉, 데이터 소모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아래는 위키백과에 나온 비메오에 대한 설명 일부이다.


비메오(Vimeo)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며 볼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이다. 비메오는 광고 영상, 게임 영상을 허용하지 않으며 음란 동영상, 사용자가 직접 만들지 않은 영상물은 사이트에 올릴 수 없다. - 출처 : 위키백과


예전에 적었는데 유료로 HD 및 4K 동영상 호스팅을 한다고 적었고 유료니 당연히 광고가 없다. 귀찮은 광고가 없으니 마음에 든다. 유료로 동영상 호스팅에 관심이 있다면 봤으면 한다. 동영상 호스팅에 괜찮다. 가입하면 무료로 5GB 용량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의 경우 업로드 시 한번이 아니라 7일 동안 500MB 제한이 있다. 참고로 유료에도 광고가 없지만 무료에도 광고가 없다.

 

참고로 아래는 더보기 안 동영상은 비메오인데, 공유(퍼오기), 좋아요, 컬렉션 추가 등 버튼 설정을 사용자가 할 수 있다. 아래 영상은  비메오 홈페이지에서만 퍼올 수 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비메오에서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무료인 와이파이에서 동영상을 저장한 오프라인에서 보는 것이다. 예로 무료인 와이파이에서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를 저장한 후 오프라인에서 감상한다. 

 


비메오 앱으로 설명하면 앱 하단에 나온 탐색을 눌러 음악 콘텐츠를 모아 놓은 음악을 누른다. 나오는 음악 목록에서 나는 첫 번째 것을 누른 후 1번 아이콘을 누르고 다운로드 받았다. 2번 하늘색 막대가 늘어나는 길이를 보면 저장 정도를 알 수 있다. 동영상을 올린 그대로 받는 것이 아니니 다운 속도가 빠르다. 




보통 5초면 끝날 것이고 많이 걸리면 10초가 걸린다. 많은 동영상은 4K UHD로 올렸을 것인데, 원본을 받으면 아마 답답할 것이다. 원본을 받는다면 10~30분 아니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UHD, FHD 등 동영상을 원본 그대로 다운 받으려면 답답해서 미친다. 종종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받는데 원본을 받으면 답답하다.  참고로 위 그림에서 검게 나오는 배경에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이다. 동영상은 캡처 안 되도록 한 것이다. 이런 간단한 화면까지 캡처를 할 수 없다니 저작권에 민감하다.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하지만 미국은 그렇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저장한 동영상은 앱의 라이브러리 오프라인에 목록에 저장된다. 오프라인을 누르면 목록에 음악이라는 폴더로 만들어 저장되면 좋은데, 아직 그런 것이 없는 모양이다. 내 폰에서 네트워크인 와이파이를 제거해도 동영상이 재생된다. 내가 감이 나쁜 것인지 재생되는 동영상 질은 느끼지 못했다.  위에 적었듯 검게 나오는 배경에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이다. 상태표시줄에 보면 와이파이가 없는 네트워크는 오프라인이어도 동영상이 재생된다. 단, 저장한 동영상만 재생된다. 





비메오에 대한 내용은 아니지만 구글 포토에서 동영상을 원본이 아닌 고화질로 백업할 때, 원본이 아닌 고화질인 1080p로 한다. 비메오에서 동영상을 저장할 때 저장 속도가 굉장히 빠른 것 봐서 원본이 아닌 다른 화질로 저장할 것이다. 비메오 도움말에서 어떤 화질로 저장하는지 알아보려 했는데 못 찾아 아쉽다.



이 글은 비메오 원본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에서 재생하는 것에 대한 설명이 아니다.  비메오를 포함하여 유튜브 등 4K UHD 등 원본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네이버, 구글 등 검색을 통해 찾아봤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