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노트북을 오픈마켓에서 구입했더니 윈도우10S가 설치됐다. 윈도우10S은 아래에서 적지만 여러 제한이 많아 나에겐 안 맞아 윈도우10홈으로 변경했다. 이 글에서 윈도우10S 모드에서 윈도우10홈 변경에 대해 적으려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윈도우10 S 모드는 친숙한 윈도우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 및 성능을 위해 간소화된 윈도우10 버전으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Microsoft Store의 앱(프로그램)만 허용 한다. 즉 네이버 소프트웨어 등에서 프로그램(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없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없다. 오직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S스토어)에서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러면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오픈오피스 등은... MS스토어에 올라온 프로그램만 허용하니 제한된다.

 


삼성폰, LG폰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구글플레이에 가보면 한컴오피스 등 거의 모든 앱이 있지만  MS스토어에는 그렇지 않다. 내 생각엔 대부분 윈도우10홈이나 프로에서 윈도우10S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안전한 검색을 위해 브라우저는 Microsoft Edge(엣지)가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검색은 Bing(빙)으로 한다고 한다.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등을 사용할 수도 없고 검색은 빙(Bing)이니....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크롬, 웨일,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는 없다. 무조건 엣지를 사용해야 하라는 것인지...




  

윈도우10의 윈도우10S 모드에 대해 적으니 내가 사용했던 무료 운영체제인 클라우드레디(CloudReady)를 사용할 때가 난다. 클라우드레디에서 사용할 프로그램이 없어 힘들었고 브라우저는 크롬과 웨일의 기초인 크로미움만 사용했다. 윈도우10S 모드가 클라우드레디보다 활용성이 많지만 클라우드레디도 크롬웹스토어 앱만 허용했으며 브라우저는 크로미움을 사용하여 다른 브라우저는 허용하지 않는다. 클라우드레디도 윈도우10S 모드처럼 속도와 보안이 좋았지만 제한이 너무 많았다. 



크롬OS를 장착한 크롬북이 미국에서 인기가 있으니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S 모드를 생각했는지 모르나 나에겐 윈도우10의 윈도우10S 모드는 적합하지 않았다. 



속도와 보안을 위해서 윈도우10 S 모드가 좋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프로그램만 허용한다는 불편함이 있어서 윈도우10S 모드를 윈도우10홈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그래서 전환은 무료여서 윈도우10 홈으로 간단히 전환했다. 전환방법 명령어를 치고 버튼을 두 번 정도 눌렀니 약 30초만에 전환 과정을 마쳤다. 몇 분이나 몇 시간 걸리지 않고 몇 초 걸린다. 알았으면 하는 사항은 전환은 무료이데 단방향이라 한 번 전환하면 다시 윈도우10S 모드로 전환할 수 없으니 유의했으면 한다. 그리고 전환은 스위치를 ON과 OFF하는 것처럼 쉽다. 참고로 클라우드레디로 속도와 보안을 정말 뛰어났다. 그리고 가벼워서 클라우드레디는 USB에도 설치됐다.


노트북 구입시 PC 운영체제가 윈도우10S라 걱정했다. 설명에 전환에 대해 나왔지만 걱정은 됐다. 직접 해보니  윈도우10 홈으로 전환을 빠르면서 굉장히 쉬웠다. 

알아두어야 할 것은 전환하면 어떤 윈도우10이 될지 알았으면 한다. 가령 윈도우10 홈이나 윈도우10 프로가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공식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제품은 ESD라 다운로드 해야 된다. 만약 USB 등으로 설치하고 싶다면 FPP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윈도우10 FPP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