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읽는다면 두 브라우저에서 파파고와 구글 번역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브라우저에 크롬과 웨일이 있으며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는 구글 번역을 사용하고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는 파파고를 사용한다.

 


 

파파고 

 

아래 그림은 웨일브라우저로 설치하면 네이버가 제공하는 번역 서비스인 아래 그림 1번을 눌러 파파고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다.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들어서 네이버 서비스인 파파고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그러니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파파고가 포함됐다는 것을 알 것이다.

 

웨일_파파고 번역
웨일브라우저와 파파고 

 

그리고 사이드바에 자동으로 설치되는 2번의 파파고 아이콘을 이용하여 번역할 수도 있고 3번을 이용하여 특정문장을 번역할 수 있다. 특정 문장을 번역하는 것을 내가 크롬에서 구글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많이 이용하던 방식이다.

 

 

구글번역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예전부터 적었다. 그래서 나는 웨일에 많은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다.

 

 

그중에서 구글 번역에 대해 적으면 아래 그림 4번처럼 구글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러면 웨일 브라우저에서파파고와 더불어 구글 번역을 사용할 수 있다. 특정 문장을 선택한 후 5번인 구글 번역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번역을 보여준다. 파파고 번역이 마음에 안 들 때 이용하면 좋다. 특정 문장이 아닌 전체 페이지를 번역하고 싶다면 6번을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확장프로그램구글번역으로 번역
좌:구글번역 크롬확장프로그램 -  우:구글번역한 결과

 

아래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파파고구글 번역을 이용하는 영상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참고로 녹화에 사용한 프로그램은 곰캠이다. 전까지 반디캠을 사용했는데 다양한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왜, 두 번역 프로그램인가 ?

 

이렇듯 웨일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면서 외국어를 만났을 때 번역에 문제를 발생했을 때 두 개 번역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다.

 

파파고14개의 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고 구글번역100개 이상의 언어를 번역한다고 한다. 그리고 서로 번역이 엉성하면 보완해줄 수 있다.  예전에 애드센스에서 영어 메일이 왔는데 처음에 파파고로 번역했다. 파파고로 번역한 것이 엉성해 구글번역으로 해서 이해한 적이 있다. 참고로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좌:파파고 - 우:구글번역

 

웨일이 만들어지지 않았을 때 번역에 관련된 확장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해서 구글번역의 엉성한 번역을 많이 보완했다. 지금은 구글번역과 파파고만 사용한다. 크롬웹스토어를 검색하면 번역에 대한 확장프로그램이 정말 많다.

 

 

크롬에 파파고 확장프로그램

 

웨일 브라우저에 구글번역을 설치하여 파파고와 구글번역을 함께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크롬웹스토어를 방문하여 아래 그림처럼 파파고를 검색하여 파파고 확장프로그램이 있으니 필요하다면 크롬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다.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

 

그래서 아래 그림 7번처럼 크롬에 파파고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 영어 홈페이지에서 특정 문장을 선택하면 8번처럼 구글 번역과 파파고 아이콘이 두 개가 나타나 원하는 것으로 번역할 수 있다. 만약 파파고로 번역하면 9번과 같이 나오면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나온다. 음성으로 듣고 싶다면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니 영어나 한글 공부에 도움이... 

 

파파고 구글번역 아이콘번역 결과
좌: 구글번역과 파파고 - 우:파파고 번역

 

아래 영상은 곰캠으로 녹화한 것으로 크롬에 구글 번역으로 번역하는 것과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영상이다. 크롬확장프로그램 설치는 Chrome에 설치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것인데 모르면 어렵다.

 

 


오래전에 적어 이 글을 이미 발행한 줄 알았는데 비공개로 존재하여 이제야 발생한다. 그래서 크롬 및 웨일 버전이 최신이 아니다. 요즘 웨일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모르겠는데 크롬을 확실히 최신 버전이 아니다. 왜냐하면 아래 10번과 같은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이 없기 때문이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장프로그램은 숨기고 나타나게 할 수 있다. 

 

확장프로그램 아이콘 : 크롬 버전 85.0.4183.102 (64비트)


애니메이션 GIF인 움짤을 만드는 사이트가 영문일 때도 한글로 번역하면 편하다. 사이트가 영문으로 제공하든 아무런 상관없다.

 

 

번역으로 애니메이션GIF을 쉽게 이용하기

이 글에서 웹사이트를 번역하면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하기 쉽다는 것을 적고자 한다. 네이버가 만든 브라우저인 웨일을 사용하면 번역하는 파파고를 사용한다. 파파고는 네이버 번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