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공지가 더 눈에 바로 띄는 곳에 있었으면 -

들어가기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공지를 보고 항상 느끼는 것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에서만 공지를 보는게 아니고 글을 볼때도 공지가 보였으면 합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지 말아야 할 것은 블로그 방문자는 공지가 안 보이고 블로그 주인만 공지가 보이는 것이는 것이며 관리에서 공지보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만약 관리에서 공지를 보는 것은 다음,이글루스,텍스트큐브 등 대부분의 블로그에 있으나 글위에 공지를 볼 수 있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허접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로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이 공지입니다. 그 공지는 관리의 공지와 같은 것으로 블로그 주인만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박스에 나타나는 위치는 광고에서 명당자리가 공지가 차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공지사항은 블로그 방문자에게는 나타나지 않으며 오로지 블로그 주인만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이 아래 그림처럼 방문자에게 나타나면 광고보다 좋은 위치를 차지해서 안돼요.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안은 공지이며 초록색박스는 네이버 블로그의 퀵에디터로 설정하면 나타나는 것이고 노란색박스안에 있는 것은 블로그씨 대화라고 설정하면 매일 배달하는 것입니다.


TIP. 광고에서 명단자리는 브라우저의 스크롤바를 사용할 필요없이 블로그가 뜨면 브라우저의 한 화면에 보이는 위치로 잘 보이는 위치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와 다음뷰의 광고가 위에 많습니다. 애드센스를 채널로 설정하시면 어디에 클릭이 많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공지가 눈에 띄게 글에서도 나타났으면 

1.티스토리 블로그의 공지가 나오는 곳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공지를 보려면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보거나 블로그를 벗어나지 않고 보려면 메뉴바에서 공지사항을 클릭 또는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관리에서 빨간색 박스안을 두 군데에서 봐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볼 때와 비슷합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가 더 편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다른 점은 네이버 블로그는 글에서도 공지를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아래에서 다룹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나 네이버에서 볼 수 있는 공지는 제외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떠나지 않고 공지를 보는 것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는 네이버 블로그 탭에서의 볼 수 있는 공지사항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하면 이웃들의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하는 경우가 저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티스토리에서 공지를 볼 수 있는데 거기에서 로그인 할 필요성이 못느껴 단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거는 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곳이 많죠.


2. 네이버 블로그의 공지는 관리에 나오고 글 상단에도 나오고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에 나오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공지로 관리에서 나오는 공지나 똑같은데 노출되는 곳이 관리가 아닌 글에서도 노출됩니다. 그리고 그 공지는 블로그 주인만 보이고 블로그 방문자에게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공지를 관리에 안 가도 볼 수 있으니  퀵에디터의 공지를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가서 바로 알아 보고 퀵에디터가 어떤 것인가 보고 설정하게 됐습니다.


3. 공지는 블로그에서 잘 보이는 위치에 

광고와 공지가 무슨 상관이 있냐고 할 것 같은데 광고의 명당자리는 글 상단에 이라 그곳에 공지가 어디에 보일 것인가를 생각하면 광고 최적화에 동영상을 보고나 생각할 필요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 공지가 보인다고 생각하면 공지 클릭이  광고 클릭을 방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나 공지가 블로그 방문자에게 보이면 안될 것 같습니다.
 
공지는 중요하니 광고처럼  잘 보이는 곳에 나타나야 되니 글 상단입니다. 아래 광고 최적화에 대한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의 최적화 동영상으로 동영상에서 광고의 위치 등을 설명하는 것이 있을텐데 공지사항을 접근하게 쉽게 하려면 상단이 있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겠고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는 글의 하단에만 설정할 수 있는데 왜 클릭이 없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광고의 명당은 글 상단이라는 것을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동영상을 보더라도 애드센스를 잘 보이는 곳에 설치하라고 나왔고 view 애드박스를 이동 못하게 한 것도 그런 의도가 있습니다. 그러니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 대해서 알고자 한다면 애드센스를 한번 익히세요. 단, 동영상에 나왔듯이 최적화는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 애드센스 최적화 동영상 : 동영상 퍼가기 위치 : http://www.youtube.com/watch?v=t-JpzSSHlbA -

결론

혹시 티스토리 공지인 새로운 친구, 마이피플 위젯을 소개합니다!를 아시나요?  이 공지는 10월 25일날 공지인데 저는 이 글을 쓰면서 관리의 공지를 보고야 알았어요.  공지는 중요하니 관리 등에 쳐박아 놓을 것이 아니라 블로그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공지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순위를 정했는데 자신은 다르게 생각한다면 그 이유에 들어서 설명해 주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