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예약 발행을 사용하면 규칙적으로 글을 일정하게 발행할 수 있으니 필받아서 하루에 한꺼번에 발행하시지 마시고 계속 일정하게 발행해서 이 시간에 발행한다는 것을 방문자들에게 인식시키세요. 그리고  저는 예약 발행하면 예약시간에 글을 자주 보게 되니 자주 수정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예약 발행을 하지 않으면 발행한 후 글을 수정하는 경우가 많지만요.

http://webchobo.tistory.com/65 을 보시면 다음뷰의 카테고리마다 발행시간에 따른 베스트글이 나오는 시간을 통계로 적었으니 다음뷰에 관심있으면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8월 20일부터 몇개의 글만 빼고 지금까지 오전 6시 30분에  예약 발행을 했는데 통계에서 말하기를 베스트가 잘 나오는 시간은 오전 7시인데 그 시간에 발행할까 하다가 저는 오전 6시 30분에 베스트가 잘 나와 굳이 오전 7시를 발행할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참고로 저도 인간인지라 실수도 하루에 두개 발행한 때도 있고 8월 20일 이후 실수한 것 빼고는 한번도 오전에 발행한 것 제외하고 글을 발행하지 않아서 이 사람은 오전에만 발행한다는 인식을 줄 수 있는데 제가 그런 경우입니다.

- 어느 시간이 좋지 ? 오전 7시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예약 발행

저는  발행할 글을 전날에  쓰는데 이 글을 여러분이 볼 때의 시간 다음날에 적고 예약발행은 보통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아래처럼 하면 예약하면 16일 오전 6시 30분에 발행되는데 발행되는 곳은 다음뷰,믹시,블로그 코리아,트위터에 발행되는데 다음뷰,블로그코리아,트위터는 제가 설정했으므로 발행되지 여러분이 무조건 발행되는 것 아닙니다. 예로 초보블로거라면 다음뷰에 회원가입도 안하고 다음뷰에 발행되리라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트위터 발행에 대해 말하는데  트위터 발행을 위한 설정도 안하고 자신의 트위터에 발행되리라 생각하지 마세요. 아래서 제가 활성화한 글보내기 플러그인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와는 다르게 제가 사용하는 크롬 6은 직접 시간과 날짜를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입력해야 하니 1분 간격으로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글을 발행하면 아래 사이트로 글을 보내는데 플러그인 활성화로 트위터,다음뷰,믹시,블로그 코리아로 보내고, 올블로그로 보내기는 제가 설정을 잘못한지 몰라도 제가 올블로그로 글을 보내는 과정은 올블로그에 접속해서 지금 수집을 눌러 블로그의 글을 불러옵니다. 플러그인 중에  올블로그 내보내기 플러그인인데 활동하지 여부에 대해서는 모르는데 글을 자동으로 수집되야지 저와 같이  한다면 올블로그 내보내기 플러그인은 쓸데없는 것이네요.  그리고 지금은 Eolin(이올린)이 망해서 Eolin 글보내기 플러그인도 쓸데없습니다. 참고로 믹시의 경우는 예약 발행이 안되는 경우가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예약 발행 - 수정은 많이 달라요.

네이버 블로그는 많이 했지만 예약 발행은 거의 하지 않아서 익숙하지 않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와 예약 발행과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예약시간이 30분 간격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예약시간을 10분 간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간을 10분 간격으로 할 수 있는 것과  글을 수정하는 과정이 많이 다르니 유념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글을 예약하면 비공개로 되어 그냥 수정하면 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포스트쓰기를 누른 후 아래 그림처럼 예약글을 눌러 글을 불러와 수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다음 블로그나 이글루스 블로그와 다르니 잘 알아두세요.


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에서는 한번도 예약발행을 안해서 어떻게 할지 몰랐는데 날짜 설정하는 부분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예약이네요.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는 현재 날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갱신과 같은 것이고 수정은 글이 비공개니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이 운영하는지라 다음 블로그와 비슷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

한번 이글루스 블로그는 예약 발행이 어떻게 되는지 보았는데 이글루스 블로그는 아래그림처럼 등록시간 변경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예약인데 이글루스 블로그는 1분 단위로 글 등록을 할 수 있네요. 이글루스 블로그의 다른 블로그와 다른데 예약하는 것외에 에디터의 디자인은 별로네요. 예약글 수정은 다음블로그 블로그와 같습니다.



텍스트큐브 블로그 - 현재 없습니다.

텍스트큐브 블로그도 예약 설정이 비슷한데 수정이나 글쓰기 화면은 등록일자가 갱신이며 문제는 예약 옵션을 선택해도 변하는 것도 없네요. 텍스트큐브 블로그라 다를 줄 알았는데 예약을 선택했으면 회색숫자가 검정 등으로 바뀌어야 하는 것 같은데 예약을 선택하기전과 똑같습니다. 공지도 4월 30일 이후 마지막이고 기본적인 것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 보아 텍스트큐브 블로거는 인정하기 싫겠지만 구글이  텍스트큐브 블로그를 버린 것같아요. 참고로 익스플로러에서도 텍스트큐브 블로그에서는 수치를 키보드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 - 또 하나의 실망 - 현재 예약글 발행이 안됨

제한이 많다고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했는데 싸이월드 블로그는 에디터에 html이 아예 안되는 것에 추가해서 예약 발행도 안되는군요.  아래 그림에서 제가 눈이 나빠 놓칠 수 있으니 여러분이 눈크게 뜨고 예약 발행이 있는지 보세요.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명성만큼 싸이월드 블로그를 생각하면 이닌것 같습니다.



창작 블로그

 창착블로그로의 유입이 미미해서 예약 발행같은 것을 생각하지 않았는데 글 몇개로 유입을 바란다는 것이 무리인 것 같아 현재까지 15개의 글을 적어 글을 하루에 하나씩 예약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내일 발행할 글인 14회는 아래 빨간박스안처럼 설정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15회 글의  발행시기를 수정하고 싶다면 글 오른쪽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리 - 다음뷰 베스트를 위해 글예약 발행

  •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창작 블로그의 예약글을 발행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다음뷰 베스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관한 글인 http://unalpha.com/166 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도 중요하지만 오해도 아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 http://webchobo.tistory.com/65 : 다음뷰 베스트글이 나오는 카테고리에 대한 시간 통계니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와 발행방법이 비슷한데 네이버 블로그의 예약 발행글의 수정인  경우는 많이 다르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예약 발행할 예정이라면 자세한 것은 알 필요없이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일이 생기면 알아두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