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 네이버 유입이 없는 블로거의 글을 보면 포털인 다음이 아니고 네이버 유입에 신경 쓰지 않게 됐다고 한다. 내가 며칠 전 당해보고 며칠 지나니 점점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다. 아마 이 네이버 유입 없는 상태가 몇 달 지속된다면 전혀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다음 유입이 그랬다.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이 블로그 다음 유입이 한자리니 신경을 안 쓴다. 어쩌다 한번이 아니고 몇 년간 꾸준히... 전에 유입을 볼 때 네이버나 구글 등 유입이 많은 것만 본다. 다음 유입은 눈에 들어오니까 본다. 만약 찾아봐야 한다면 보지 않을 것이다. 네이버 유입도 마찬가지가 될 것 같다. 

 

 

이제 신에디터를 사용해서 글을 작성하게 됐다.  신에디터로 작성하면 네이버 검색에서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아 구에디터를 사용해서 글을 작성했다. 네이버 유입을 신경 썼던 나에게는 신에디터보다 구에디터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했다. 지금은 아니다. 왜 네이버 유입이 없으니... 참고로 다음(Daum) 검색에는 썸네일은 나타났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공지에 글을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해 본다. 방금 검색했는데 네이버는 나타나지 않았고 다음은 나타났다. 아직까지 문제를 수정하지 않다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래시를 사용하는 구에디터를 사용하면서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제 신에디터를 사용하니 좋다. 신에디터를 사용하다 불편함이 있으면 적으려 한다. 

 

브라우저도 다시 웨일에서 크롬으로 갈 수 있겠다. 크롬을 사용하다가 플래시 때문에 웨일을 사용했다. 참고로 웨일에서는 플래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롬 확장프로그램도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구에디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담으로 동영상 제작 쉽지 낯설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