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미지

 

 

5월 10일에 카카오애드핏(구 다음애드핏)을 신청해서 20일 승인 받았는데 막상 승인 후 어떻게 할까 고민중이다. 왜 애드핏을 고민중이냐면 애드센스가 있기 때문이다. 애드센스를 일정 금액 채운 후 제거한다. 그리고 애드핏을 한 달 경험한다. 한 달 경험 후 최종적으로 애드핏이 애드센스를 대체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려한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다음애드핏카카오애드핏으로 변경됐다. 플러그인도 다음 애드핏이 아닌 카카오 애드핏이라고 명칭을 변경했으면 좋겠다. 블로그를 하면서 느꼈는데 이런 것을 계속 방치하면 서비스가 없어질 징조였다. 예전에 2012년에 서비스를 종료한 파란블로그가 그랬다. 

 

다음애드핏을 카카오애드핏으로 변경

 

아래는 이 글을 쓰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다음애드핏이라고 나왔는데 위 그림을 보듯이 카카오(kakao)애드핏이라고 알았으면 한다. 여담으로 많이 알고 있듯이 카카오가 다음 서비스를 카카오(kakao)라는 이름으로 많이 바꾸고 있다. 글을 쓰면서 생각나는 것만 적는다면 다음지도를 카카오지도로, 다음TV팟을 카카오TV로 변경했다. 다음에 무엇을 변경할지... 

 

 

다음애드핏
다음애드핏 플러그인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 카카오애드핏(구 다음애드핏)을 오래전부터 알았지만 다른 사람 애드핏 경험글에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아주 실망스럽다는 글을 봐 신청하지 않았다. 예전에 애드핏이 처음 나왔을 때 애드센스를 대체할 수익모델인지 직접 보고 싶었으나 남의 경험에 의존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 유입도 떨어지고 그와 함께 애드센스 수익도 떨어져 애드핏에 대한 관심이 갔다. 그래서 이번에 이 블로그에서 애드핏이 애드센스를 대체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 싶었다. CPC인 애드센스가 아닌 CPM인 애드핏은 괜찮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5월 20일에 승인받아 22일까지 고작 3일 동안 하단에 있던 애드핏의 예상 수익은 고작 32원이었지만 애드센스가 있던 자리에 애드핏으로 모두 변경하여 한 달로 계산하면 애드핏 예상 수익이 어떨지 모르겠다.  

 

 

만약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대체하여 애드핏을 설치하여 애드핏 수익이 적으면 과감히 제거할 생각이다. 애드핏 수익이 얼마 없을 때 제거해야지 수익이 어느정도 있을때 제거하면 나중에 수익이 어느정도 됐을 때 제거하여 한다면 그 동안 수익이 아까워 제거하지 못한다.

 

 

애드핏 수익을 5만원 이상 채워야 하는데 인출할 수 있는데 적은 수익으로 5만원을 채우자면... 만약 많이 양보해서 하루 100원 수익이 발생했다면 한 달에 고작 3,000원 수익이 난다. 3일 동안 32원이었으니 하루 100원은 많이 양보한 것이다. 인출 수익인 5만원 수익이 발생하려면 1년 4개월 10일이나 걸린다. 수익도 좋은 애드센스라는 대체수단이 있는데 애드핏으로 티클모아태산... 참고로 애드센스는 100달러(약 13만원)이고 애드포스트는 5만원이다.

 

 

애드핏을 1개월 4개월 20일을 이 블로그에 꾸준히 설치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다. 어떤 사람인 경우는 그 기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다. 예전에 티스토리를 초대장으로만 가입할 때 아래와 같은 글을 적어 초대장 배포한 블로그의 운영여부를 적었던 적이 있다. 소재, 수익, 방문자수, 댓글 등 변수로 블로그 운영을 거의 1년을 버티지 못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통계로 본 티스토리초대장을 배포한 블로그

2018.10.22부터 초대장 없이 가입 가능 합니다. 이런 사항을 알고 아래 글을 읽었으면 합니다. 2010년 부터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했다. 매년 초대장을 배포한 블로그를 방문하는데 이번에 초대장 �

min-blog.tistory.com

그나저나 어떤 사람에게는 애드핏이나 애드센스 수익은 티클모아태산이기 전에 희망고문의 대상이 될 것이다. 100% 확실하지 않은 희망고문, 정말 짜증난다. 

 


 

'블로그/수익관련' 관련된 글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