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내가 유튜브에 올린 후 퍼온 것이다. 이 글에서는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내용이다.;

 

 

포토디렉터는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만약 위와 같은 동영상을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수 있다. GIF의 위키백과의 설명을 편집했지만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GIF는 비트맵 그래픽 파일 포맷이다. 특별한 플러그인을 요구하지 않고 여러 환경에서 쉽게 쓸 수 있는 까닭에 다중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배너 광고 등에 널리 쓰인다.  최대 256 색까지 저장할 수 있는 비손실 압축 형식이다. Rotating earth (large).gif 사람들은 GIF를 움짤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애니메이션 GIF

1. 포토디렉터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동영상을 열 수 있다. 동영상을 열기 위해서 파일 > 가져오기 > 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을 클릭한다. 아니면 포토디렉터 하단의 가져오기에서 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을 해도 된다.

 

2.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나오면 애니메이션 GIF 파일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모션 스틸 이미지 만들기도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로 특정 영역만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능이다. 

 

애니메이션 GIF 파일 만들기

3.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하는 과정으로 1번 AUTO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추출하도록 한다. 기본 프레임(추출 수)은 3번처럼 30이고 그 이상도 할 수 있다. 나는 기본인 30으로 했다. 프레임이 많으면 자연스럽지만 장점은 있지만 크기가 커져 에디터에 올라가지 않는 단점이 존재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 크기는 10MB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영상 추출 전

 

4. 2번 버튼으로 수동으로 추출하는 것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원하는 장면만 추출하는 것이다. 해보면 알겠지만 1번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추출하는 것이 편하다. 동영상에서 추출한 사진은 오른쪽에 나타나고 삭제할 수 있다. 추출한 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기 위해 4번 라이브러리로 가기를 클릭한 후 나오는 창에서 폴더명을 입력한다. 그리고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영상 추출 후 

5. 5, 6번에서 추출한 사진인 프레임 속도를 설정하고 텍스트를 넣는 것이다. 위에서 30 프레임을 추출했으니 화면에 30 동영상에서 추출한 사진인 프레임 30개가 나타나고 5번에서 프레임 간 속도로 나는 10으로 설정했다. 그리고 만들 애니메이션 GIF에 텍스트를 넣고 싶다면 6번 텍스트 편집을 클릭한다. 

 

프레임 속도 설정과 텍스트 편집 전

6. 7번 텍스트 추가를 눌러 캡처한 그림에 텍스트를 넣는다. 8번에서 텍스트의 글꼴, 스타일, 크기 등을 설정한 후 텍스트를 넣는다. 그리고 모든 프레임에 같은 텍스트가 적용되도록 텍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선택한 후 9번의 모든 프레임에 복사를 선택한다.

 

텍스트 편집

그런 후 확인을 누르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 GIF을 확인할 수 있다. 전에서도 재생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7. 저장하면 끝나니 10번을 클릭하여 이전으로 돌아간 후 11번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한다. 그런데 크기가 크면 커지니 주의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사진 크기는 10MB이니 크기가 크면 올릴 수 없다. 예전에 크기가 큰 사진을 여러 번 올리지 못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포토디렉터 - 무료다운로드 -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포토디렉터는 체험기간 30일이 지나도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Auto인 자동으로 추출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수동으로 추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디렉터 30일 체험판이 지난 후

이 글에서 포토디렉터라는 체험판이 지난 후 기능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들어가기 전에 포토디렉터라는 평범한 사진을 예술작품처럼 만들어주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 그리고 이 프로그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