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우분투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세 가지 적었다. 그 세 가지 프로그램에 샷컷, Kdenlive, 오픈샷이 있었다. 아래 글에서 내가 축구 감독이고 세 프로그램에서 투톱으로 세운다면 샷컷 Kdenlive라고 했고 원톱이라면 샷컷이라고 했다. Kdenlive는 설치할 때 한글 문제 이유로 원톱에서 제외했다고 적었다. 오픈샷을 벤치 멤버로 하겠다고 했다. 참고로 배치에 대한 내용은 이 글에 자세히 적을 수 없으니 아래 글을 참조했으면 한다.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3개

요즘 유튜브를 많이 접하므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윈도에서 개인을 포함해 기업도 무료인 샷컷(Shotcut)을 접했다. 샷컷을 하나만으로 부족한 것 같아 윈도가 아닌 우분

min-blog.tistory.com

 

그런데 리눅스 배포판인 하모니카를 설치했더니 원톱, 투톱, 벤치 멤버 수정이 필요했다. Kdenlive 경우 우분투의 우분투 소프트웨어로 설치하면 한글 입력이 안됐다. 하지만 하모니카에서는 이미 설치됐고 만약 없다면 소프트 매니저로 설치할 수 있다. 우분투에서 터미널과 다운로드해야 한글 입력이 됐지만 하모니카에서 Kdenlive는 어떤 방식이든 한글 입력을 지원한다. 

 

그리고 우분투에서 한글 입력을 지원하지 않았던 오픈샷(OpenShot)도 한글 입력을 지원한다. 내가 오픈샷 사용법을 샷컷이나 Kdenlive처럼 모르지만 한글 입력이 된다니 마음이 끌린다. 참고로 리눅스의 다른 배포판인 민트에서 Kdenlive와 오픈샷은 한글 입력이 된다. 

 

하모니카 4를 5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알았는데 샷컷의 경우 한글 입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당연히 나는 우분투과 민트에서 한글 입력이 됐으니 당연히 민트 기반인 하모니카에서도 될 것이라 생각했다.

 


내가 우분투에서 샷컷은 원톱과 투톱으로 하고 Kdenlive는 투톱으로 했다. 그리고 오픈샷을 벤치 멤버로 했다. 하모니카에서는 샷컷의 배치를 수정해야 할 필요 있었다. 투톱으로 한다면 Kdenlive와 오픈샷, 원톱으로 한다면 Kdenlive로 할 것이다. 벤치에 앉혀 둘 멤버는 샷컷이다. 아래 그림은 하모니카 화면으로 왼쪽과 달리 오른쪽은 바탕화면, 패널, 플랭크 등을 변경했다.

 

하모니카화면 변경 후 히모니카 화면 변경전
하모니카 4.0


윈도에서 유료가 아닌 무료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샷컷, Kdenlive,오픈샷을 봤으면 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세 프로그램 모두 리눅스만 아니라 윈도(Windows)도 지원한다. 나의 경우 윈도10을 사용할 때 샷컷(Shotcut)을 많이 사용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