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무료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로바더빙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요즘,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클로바더빙을 사용하여 더빙을 한 것을 가끔 본다. 예전, 클로바더빙을 이 블로그에 적어 일부 무료이며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어디까지 클로바더빙이 무료인지 알고 싶었다. 아래 영상을 내가 만든 것을 아니지만 만드니 영상 오른쪽 상단에 Clova  Dubbing(클로바더빙)이라는 워터마크가 생겼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그렇듯 워터마크가 있다는 것은 보통 무료 범위에서 만들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많은 프로그램 등과 마찬가지로  워터마크를 제거하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면 유튜브에서 클로바더빙으로 만든 영상이 많을 것이라  추측할 수 있다. 

 

 

 


클로바더빙으로 더빙을 만들어본 순서를 적고자 한다.

 

클로바더빙으로 더빙 영상을 만들어 내 유튜브 계정에 올리기로 했다. 준비물로 동영상을 준비하면 된다. https://pixabay.com/ko/에서 무음인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1. 아래 그림처럼 파일 형식, 시간, 크기 등에 제한에 대한 메시지가 나왔다. 그리고 더빙 글자 수와 다운로드 수,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두 번째 그림에 나오듯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라는 문장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른다. 

프로젝트주의사항

 

도움말에서 무료 사용량은 보니 2022.01.05 공지사항에 나온 내용으로 월마다 다운로드 수는 20회와 글자 수는 15,000 자라고 한다. 나는 이전에 크로버 더빙을 이용했으므로 14,779자와 다운로드 수가 17회 남았다. 그리고 이 글을 몇 달 전에 적은 글을 수정하는 것이므로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 만들었던 프로젝트 파일을 없었다. 

제한이나 저작권 등을 제거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 

 

2. https://hangul.thefron.me/에서 의미 없는 문장을 가져온 후 동영상에 입혔다. 아래 그림을 보면 위에 남은 글자 수 및 다운로드 수가 나온다. 이 수는 다음 달에 초기화된다. 15,000자 및 20회 끝이 아니다. 호스팅에서 트래픽이 다음날에 초기화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기본 설명이니 더빙을 위한 목소리 등 모든 것을 기본으로 했다.

 

남은 수

 

3.  더빙추가 버튼을 눌러 더빙을 추가했다. 그러면 타임라인에 더빙이 추가된다. 

 

 

더빙의 목소리, 이동, 크기 등을 편집하려면 타임라인이나 더빙 목록에서 더빙을 클릭하면 된다. 나는 타임라인에서 편집하는 것이 편하다.

 

타임라인더빙목록

 

4. 마지막으로 더빙한 영상을 다운로드한다. 클로버더빙에서는 동영상을 MP4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영상만 아래고 아래 그림처럼 더빙 파일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개별 음원 파일을 포함한 MP3 및 WAV 파일을 볼 수 있다.

 

 

위 그림을 보면 영상에 자막이 보이는데 자막을 켠 경우이다. 위 그림에 빨간색 사각형 박스가 자막 설정 버튼이다. 그러면 아래처럼 동영상에 자막이 나타난다.  아래 그림은 클로버더빙으로 더빙한 것을 유튜브 계정에 올려 퍼온 것이다. 글에서 설명하지 않은 효과음도 추가했다.  클로버더빙을 이용하면 알 것이다. 참고로 기본은 자막이 꺼진다. 만약 동영상을 크게 보고 싶다면 동영상 제목을 누르면 된다.

 

 

 

 

그래서 더빙한 동영상에서 추출한 더빙 음원을 아래와 같다. 위에서 동영상을 봤다면 더빙한 동영상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참고로 아래는 사운드클라우드라는 것이다.

 

 

 

더빙을 위해 더빙 목소리는 기본인 4개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총 147개를 지원하고 언어도 한국어를 포함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한다.

 

전체애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을 사용해서 더빙하는 영상을 따라 하려 했으나 안됐다. 혹시 이어폰에 있는 마이크로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