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리눅스, 네이버 유입 등의 이유로 한동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에 대해 적지 몰랐는데 그동안 거기에 많은 기능이 추가됐다는 것을 알았다. 파워디렉터는 초보자 및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절한 프로그램이다. 예로 전문가가 멀티 샘플 크로마키, 360도 비디오 편집, 타임라인 동작 단축키 지정, 타이틀 & PiP를 360도 개체로 변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리눅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아쉽겠지만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Windows)맥(MacOS)이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윈도우를 지원하니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아이패드 대신에 MS 서피스 같은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

콘텐츠 이용

 

내가 파워디렉터를 리뷰하면서 마음에 든 점은 아래 그림을 보듯 파워디렉터 내에서 유료 서비스인 셔터스톡(shutterstock)iStock의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무료 서비스인 pixabay에서 2.6백만 개를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내가 리눅스(민트)를 사용하므로 모바일 파워디렉터 그림으로 설명했다. 

 

콘텐츠01콘텐츠02콘텐츠03

 

셔터스톡(shutterstock)은 640만 가지 이상의 영상, 이미지, 음원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iStock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수는 셔터스톡보다 적지만 마찬가지로 240만 가지 이상의 영상 & 이미지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면 로열티 프리 스톡 효과 8백만 가지 이상의 셔터스톡, 게티이미지 영상, 이미지, 음원 소스를 마음껏 사용해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무료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김프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 등을 사용하면서 2.6백만 개의 pixabay에서  무료 콘텐츠 사이트에서 사진, 영상 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했다. 만약 무료이면서 한글로 사진, 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찾는다면 pixabay를 추천한다. 

프리미엄 플러그인, 효과, 콘텐츠 팩 등 제공

 

무엇보다도 매월 추가되는  새로운 플러그인, 템플릿, 영화 효과, 타이틀 등 1270만 원 상당의 콘텐츠로 어려운 영상 편집을 쉽게 할 수 있게 한다. 그러면 영상 편집 경험이 없는 사람도 초보자가 만족할 만한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영상 초보자만이 아니라 전문가에게도 만족스러울 것이다. 왜 파워디렉터는 초보자 및 전문가에게 적절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다. 참고로 매월 추가되는 플러그인, 기능 등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아래는 지난 2월에 추가됐던 러브 트랜지션 팩러브 스티커 팩이다. 위에서 적었듯이 이런 것이 기본 기능도 있지만 추가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참고로 아래에서 적지만 5월에는 팩인 경우 장식 스티커 팩, 핸드라이팅 스티커 팩, 봄 스티커 팩이 추가됐다.

 

 

 

매월 추가되는 배경 음악과 사운드 효과

 

셔터스톡(shutterstock)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매월이라 할 수 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배경 음악 트랙 및 사운드 클립 무제한 사용할 수다. 효과 라이브러리에서 영상에 어울리는 완벽한 사운드 트랙을 검색해 사용할 수 있다.

 

올해 5월에 장식 스티커 팩, 핸드라이팅 스티커 팩, 봄 스티커 팩, 배경음악 - 부활절 동요가 추가됐고 54종 사운드 효과를 영상이나 사진에 추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폰트를 사용해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를 연출해 볼 수 있다. 이번 6월에는 어떤 사운드 효과나 배경음악이 추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배경 음악과 사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되는 기능도 있다

 

파워디렉터는 기본적으로 다이내믹한 키프레임 작업, 마스크 디자이너, 라이브 스트리밍, 크로마키, AI 모션 트래킹, 화면 녹화, 물체 자동인식, 보컬 강조, 바람소리인식, 다양한 트랜지션, 최신 포맷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파워디렉터 365의 경우 구독하기 때문에 구독하는 시기에 기능이 달라질 수 있다. 올해 5월과 4월에 추가된 기능은 없고 지난 3월에 PiP 트랜지션 인/아웃, 애니메이션 GIF로 내보내기, 통합 GPU와 개별 GPU를 모두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할 수 있게 Intel Hyper Encode이 추가됐다. 그러면 올해 2월에 구독이 끝난 사람은 3월에 추가된 기능을 사용 못했을 것이다. 

 

기능이 추가된다.

파워디렉터라고 모두 같은 것이 아니니 구입할 생각이라면 아래 페이지를 봤으면 한다.  아래 그림처럼 파워디렉터 영구 및 구독 버전의 기능 등에 따라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 기능 및 혜택이 나오지 않았지만 내가 보기에 가장 활용 범위가 많은 버전은 구독 버전인 365이다. 영구 버전은 365 사용자의 경우 무제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플러그인, 셔터스톡 콘텐츠 등을 사용할 수 없다. 

 

버전구1

 

파워디렉터 버전별 비교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