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난달, 2022.10.15.에 있었던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카카오가 운영하는 블로그인 티스토리도 장애가 있었다. 많은 티스토리에 방문자 수, 애드센스 수익 감소 등의 많은 타격이 있었다. 서비스 장애 후 한 달이 가까워지면서 방문자 수 감소가 없어진 것 같지만 애드센스 수치는 예전처럼 돌아오지 않는 것 같지 않다. 애드센스 수익 등의 감소로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심적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샤덴프로이데(독일어: Schadenfreude, 또는 드물게 Schadensfreude)는 남의 불행이나 고통을 보면서 느끼는 기쁨을 말한다. 상반되는 뜻을 담은 두 독일어 단어 'Schaden' (손실, 고통)과 'Freude' (환희, 기쁨)의 합성어이다. 독일에서 유래된 용어이나 다른 언어권으로도 차용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참고로 티스토리는 카카오가 운영하고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하기전에 다음이 운영했다. 하지만 다음이 카카오로 넘어갔으니 티스토리도 당연히 카카오가 운영한다. 

 

애드센스 수익이 예전과 같지 않다는 글을 보면 얼마나 통쾌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