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를 하면서 겪게 될 악플과 스팸에 대해 적고자 한다.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 후로 나타나고 사라진 많은 기능이 있었다. 그런 것 중에 사라지지 않은 기능은 스팸과 악플을 막는 것이다. 다만 변한 것은 업데이트된 겉모습이다. 이것을 약간 삐딱하게 바라본다면 티스토리를 그만두지 말고 카카오에 도움이 될 콘텐츠를 계속 생산하라는 메시지... 전에 악플 때문에 블로그를 그만둬 질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지 못한... 

 

티스토리 플러그인 등 여러 기능이 많았지만 블로거가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고 없어진 기능이 많았다. 이것을 생각한다면 나에겐 오랜 기간 동안 없어진 플러그인이 없다는 것이 놀랍다.

아래에 소개하는 글을 내 과거 글이고 글에 포함된 그림은 과거 티스토리 관리이다. 현재 티스토리 설정 그림과 다르다고 다른 블로그라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스팸과 악플 차단을 위한 플러그인은 아래 글에서 설명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비록 과거의 글과 그림이어도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을 쓰는 지금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그림 문자Akismet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 왜냐하면 그림 문자 플러그인은 이 블로그 스킨에서 이상하게 나와 사용하고 있지 않다. 그리고 Akismet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플러그인은 처음 사용할 때 방문자 댓글이 차단돼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왔다. 

 

내가 볼 때 플러그인은 거의 스팸 차단을 위한 기능인 것으로 생각된다. 프로그램을 사용한 악플 공격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악플 보다는 광고성 등 스팸 댓글... 

 

 

[스팸과 악플 차단 2] 플러그인 3개

이 글에서 악플과 스팸 댓글을 막기 위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소개하고자 소개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와 다르게 교묘한 스팸이 많아 IP 필

min-blog.tistory.com

 

스팸 필터에 단어, 아이피, 닉네임 등을 등록하여 차단하는 글을 적은 것을 찾아봤는데 없었다. 그러니 그것에 단어 등을 등록하여 스팸, 악플 등을 차단하여 쾌감을 느꼈으면 한다. 과거 많은 글에서 스팸 필터에 등록한 단어로 필터된 댓글을 보면서 쾌감을 느꼈다는 글이 많았다. 그러니 과거에 내가 느꼈던 쾌감을 느끼기를 바란다.

 

 

[스팸과 악플 차단 1] IP 필터링과 본문필터링 이용

이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악플이나 스팸으로 고생하는 블로거가 많아 적으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보면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와 다르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차원이

min-blog.tistory.com

 

개인적으로 생각하기로 관리 > 댓글 · 방명록 > 설정에 있는 스팸 필터가 스팸 및 악플 차단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목록에서 할 수 있는 차단인 작성자와 아이피 차단으로 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스팸을 보내는 방법은 막을 수 없었다. 막노동이었다. 

 

스팸을 보내면 작성자와 아이피를 항상 변경하니 항상 그 스팸을 봐야 한다. 아래 글을 보면 알겠지만 스팸 필터링에서 본문 필터링이 최고였다.

 

 

나는 스팸댓글 차단을 위해 다음과 같이 했다.

2013년 9월인 욕실·노예 스팸은 없지만 그때 그 스팸은 생각하기도 싫은 아주 골치덩어리였다. 그때 나는 아래처럼 그 스팸을 필터링했다. 스팸댓글로 댓글을 삭제하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min-blog.tistory.com


 

위에서 스팸 차단에 대해 적었는데 아래 댓글 차단에 대한 생각에 대해 적었습니다. 스팸차단의 장점은 스팸을 차단한다는 장점이 있으나 단점은 이웃의 댓글을 차단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스팸필터로 차단된 댓글을 보면서 생각했던 세가지

http://min-blog.tistory.com/256 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서 스팸차단하는 것을 설명드렸는데 여기서 적으려고 하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팸차단 방법이 아니라 스팸 차단된 댓글 등을 보면서

min-blog.tistory.com

어떤 사람에게 이런 글이 중복이라 지겹겠지만 나는 이런 글을 꾸준히 올린다. 어떤 이에게 스팸 차단은 애드센스로 수입을 올리는 것만큼 중요하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