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제는 사이드바의 위젯을 위한 위젯에 대한 태그를 백업할 필요가 없게 됐는데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전에는 사이드바에 위젯을 추가하기 위해 만든 것을 이제는 위젯을 저장하면 되므로 귀찮게 백업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이것을 그림으로 말하면 전에는 아래 그림의 사이트바 꾸미기 목록에서 다음뷰랭킹과 글보기 위젯은 - 아이콘을 눌러 제거하면 완전히 삭제됐는데 이제는 다음뷰 랭킹과 글보기 위젯을 사용자 모듈저장할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이것에 대한 티스토리  공지에 대한 내용은 티스토리 공지사항은 http://durl.me/4u6br 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모튤에 있는 아이콘을 저장한 것은 클릭하면 완전히 삭제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링크옆에 사이트가 미리보게 하는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91을 보시면 돼요.


다른 얘기인데  티스토리 말고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를 이용하시지 않았다면 이 기능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기능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등에서 위젯 저장 기능은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있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미 만든 위젯과 이제 만들 위젯을 저장해 놓아 사용하기

혹시 여러분이 새롭게 만든 위젯만 저장되는 것으로 이해할 것 같아 말하는데 이것은  만들었던 위젯을 저장되니 윗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다음뷰 최신글 위젯을 저장하기 위해서 편집을 클릭하여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모튤에 저장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윗 그림처럼 사용자 모듈에 초록색박스를 보시면 다음뷰 최신글 위젯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는 이미 만들어진 위젯을 저장하는 것이고 아래는 새로운 위젯을 만들면서 용자 모듈에 저장해 놓겠습니다. 예로 저는 링크프라이스에 싸이렌 24 위젯으로 만들었는데 이것을 저장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 모듈에 저장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만약 위젯을 저장하는 것을 잊었으면 위와 같이 위젯의 편집을 눌러 사용자 모듈에 저장을 선택하면 되니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위젯 공유사이트에서 퍼온 위젯 저장

다음위젯뱅크에서 소녀시대 검색 위젯을 html 소스로 퍼와 위젯을 만들었는데 위젯을 저장하기 위해서 사용자 모듈에 저장 옵션을 선택하면 위젯이 사용자 모튤에 저장되어 다음에 다시 위젯을 만들 필요없습니다. 예전에 저장이라는 것이 없었는데 지금은 상당히 이것이 편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는  위젯을 퍼오면 저장하는 옵션이라는 것이 없고  자동으로 저장된다는 것을 알고 계시고  다음 블로그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용자 모튤에 저장을 선택해야만 저장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치면서

  1.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위젯을 저장할 수 있으니 위젯 코드를 백업하는 방법을 하지 않겠네요.
  2. 이에 대한 글을 쓰면서 저의 익스플로러 8파이어폭스 3.6에서 위젯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이동할 수 있었는데 크롬 8에서는  안돼 아쉬웠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드래그 앤 드랍으로 위젯이 이동이 되는지 직접해 보시기 바라고 만약 된다면 이후에 이것이 수정된 것일 것 같습니다. 대부분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는 거의 다 되니 이럴 때 크롬대신 파이어폭스를 사용할까 생각이 듭니다.
  3. 크롬8에서 드래그 앤 드랍이 위젯만 안되는 줄 알았는데 열받게 티에디션에서도 안되더라고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