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서 한글도메인 고려

http://min-blog.tistory.com/414 에서 말했듯이 도메인을 사면 무조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글 도메인인 경우는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적겠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영문도메인 사용에 제약이 없는데 한글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으니 무용지물입니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아래 그림처럼 한글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다고 나왔습니다. 예로 티스토리.kr 등이요.


네이버 블로그는 한글 도메인이 지원안되는데 이글루스 블로그는 가능할 까 요전에 이글루스에 문의했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아래 답변을 보듯이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도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으니 한글 도메인이 안된다고 했으니 http://min-blog.tistory.com/414 을 보시면 여기에서 말하는 모든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6 이라는 것은 아실 수 있습니다. 아마 이글루스를 포함한 블로그에서 한글 도메인을 되는 날은 익스플로러 6 을 완전히 무시할 날을 생각할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는 익스플로러 6 사용자가 많아서 그날이 몇년 흘러야 될 것 같습니다.
한글 도메인 표준이 만들어지기는 했으나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요, 브라우저 환경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되면 한글 도메인 지원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어떤지 궁금해서 물었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는데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답변중에
다만, 고객센터를 통하여 설정할 도메인명과 함께 재문의해 주시면 확인하여 설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서 처럼 고객센터를 통하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같으니 한글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는 것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글도메인은 현재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를 통하여 설정할 도메인명과 함께 재문의해 주시면 확인하여 설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한글 도메인을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문의하라고 했습니다.  이것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을 영어도메인을 도메인(개인도메인)이고 다음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에서 주는 주소말고 도메인을(개인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있던 한글도메인이 아까워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고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일반적으로 한글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르시고 가비아 등에서 만약 돈을 들여 산 한글 도메인이 아까워서 사용할 것이 아니라 돈이 아까워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댓글을 보니 도메인 유지비도 만만치 않다고 하니 그냥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주소를 사용하세요. 참고로 아래는 가비아의 도메인 가격을 참조한 것으로 여러분이 많이 사용할 한글도메인입니다. 참고로, 한글 도메인은 티스토리.com,티스토리.net,티스토리.kr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co.kr,pe.kr 등은 한글도메인이 없고 (영문)도메인만 있습니다.

도메인

한글.com

한글.net

한글.kr

가격()

20,000

20,000

20,000


한글.한글 도메인은 아직입니다

한글.com 처럼 한글.한글도 정식 한글도메인이지만 이것은 아직 한국에 도입되지 않았다고 아래 글에 나왔습니다. 아래 글을 .한글 도메인을 관리하는 KISA .한국 도메인 FAQ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아직 ‘.한국’도메인 등록 시작일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2010년 말에 확정하여 도메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언론보도 등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공공기관, 상표권자 등의 권리 보호를 위해 약 3~4개월의 우선등록기간이 있고 해당 기간이 끝난 이후 누구나 신청․등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KISA의 .한국 도메인 FAQ
그러면 가비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글.한글은 한글 도메인이 아니고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넷피아의 한글인터넷주소와 비슷한 한글키워드 주소더군요. 그러면 익스플로러 7 이후에는 플러그인으로만 되는 한글키워드를 살 필요가 없겠네요. 한글.한글인 한글 도메인이 한국에 정식으로 도입되면 가비아의 한글.한글이 우선권이 있을 지는 모르고 한글.한글 도메인이 도입된다면 한글키워드는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겠네요.
한글.한글 서비스는 순 한글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키워드주소로서, 사용자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최대화 시킨 주소창 키워드입니다. (인터넷키워드는 도메인이 아닌 사설 인터넷주소 서비스이므로 "한글.한글" 키워드로만 웹호스팅, 메일 등의 서비스를 신청, 운영할 수 없습니다.)  - 출처 : 가비아 
그리고 접속 방식은 그냥 한글을 치면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글에서 나왔듯이 플러그인으로 접속한다고 하니 고려해 보세요. 그리고 비용은 아래와 같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러면 익스플로러 7 이후에는 플러그인이 있어야 되니 플로그인이 없는 컴퓨터에서는 100% 접속이 안되겠네요. 
한글.한글 서비스는 DNS 기반과 플러그인 접속방식을 병행하기 때문에 폭넓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3대 인터넷통신망 사업자(KT,하나로텔레콤,LG파워콤)통합인프라] + 디지털네임즈 배포 플러그인) -출처 가비아 
여러분이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위를 보면 모든 익스플로러에 접속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오직 익스플로러 6만 해당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와 마찰이 있어서 익스플로러 7 이후에 플러그인이 없으면 접속이 안 되는 것으로 아는데 자세한 것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6.0까지는 주소창에 키워드를 입력하였을 때 이를 DNS 서버로 보내지만, 7.0 이후부터는 사용자가 지정한 기본 검색 엔진으로 검색한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구글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도 이와 비슷하게 작동한다. 따라서 이 환경에서는 DNS 서버를 가로채는 방식의 도메인 키워드 서비스는 작동하지 않는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래 표를 보시듯이 한글.한글 주소의 가격은 넷피아의 한글인터넷주소보다 싼 것 같네요. 넷피아의 한글인터넷 주소 비용은 보통 10만원하거든요.

.한국/.기관/.회사

30,000(1)


한국 도메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 도메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kr 도메인도 관리하는 사이트인 http://domain.kisa.or.kr/kor/main.jsp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서는 한글도메인 제한 없음

블로그에는 아니지만 사이트에는 제약이 없으므로 한글 도메인은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사이트에 블로그 프로그램인 텍스트큐브(예전 테터툴즈)를 설치하는 것은 이런 장점이 있거든요. 여기서 장점이란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자유로움이 감탄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더 자유로운 것이 사이트이거든요.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는 대신 플러그인 없는 익스플로러 6 사용자는 포기한다고 봐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익스플로러 6 사용자가 많거든요.

정리하며

블로그에서는 한글 도메인이 안된다는 것을 아시며 사이트에서 한글 도메인은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면 익스플로러 6에서는 접속이 안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지금 익스플로러 9 베타까지 나왔는데 익스플로러 6을 아직도 많이 사용하니 골치입니다. 제가 PC 방이나 공공기관에 가면 거의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전/현직 웹디자이너도 아니며 될 생각도 없고 단지 좋아서 적는 것이니 댓글에 웹디자이너라고 묻지마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