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늘 뉴스를 들으니 삼성카드사의 직원이 노트북에 개인정보를 저장된 개인정보가 유출에 됐다는 뉴스는 어제 저녁에 보았고 이것이 어떻게 됐는지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웃기는 인간 개인정보를 노트북에 저장해. 제가 권하고 싶은 미국드라마가 있는데 C.S.I 과학수사대를 권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볼 수 없다고 한다면 저는 입다물고 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를 노트북에 저장하는 짓을... 할 말이 없네요. 현대캐피탈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소식을 얼마전에 들었는데....누구를 믿을라는 것인지.... 개인정보가 유출되면 비밀번호 변경을 하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안심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전에 :  개인정보가 유출되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하는데 그것으로 다 해결될까요. 회원가입시 등록한 개인정보로 비밀번호를 만들지 말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외우기 쉽도록 관련있는 것으로 비밀번호를 만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비밀번호와 다음의 비밀번호는 다르니 자주 잊어버리지만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비밀번호 찾기는 정말 다양하네 : 아래 그림은 다음(Daum)의 비밀번호 찾기에 대한 그림입니다. 그림을 크게 보고 싶다면 그림을 클릭하면 되고 아래 그림을 보면 자신의 개인정보만 알면 얼마든지 변경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겠네요.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면 비밀번호 찾기는 쉬울 것 같네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임시 비밀번호 발급이 개인정보니 개인정보를 변경하세요 : 아위 그림만 보면 비밀번호 찾기는 아주 간단한 줄 알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니 그렇게 간단하지 않겠네요. 아래에 나오는 정보는 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해킹이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는 소식을 듣고 빨리 비밀번호를 변경할 필요는 있겠네요. 왜냐하면 임시 비밀번호 발급에 대한 정보는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정보이므로 변경안된 비밀번호로 입력해서 아래 정보를 변경하지 못하게 하도록요. 다른 것에 영향이 없다면 회원가입시 입력한 개인정보를 엉터리로 고치고 처음 회원가입시 이상한 정보가 있는지 보세요. 남의 아이디로 들어가는 인간은 임시 번호를 받기 위해 회원정보를 고쳤을 것 같고 내부인만이 할 수 있는 것 천지네요.

엑스키퍼 : 자녀를 유해 동영상과 사이트로 부터 보호 -
 

로그인 기록도 중요하지만 개인정보나 인증수단를 볼 필요 :  그러면 로그인 기록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입시 입력한 개인정보가 변하지 않았다 보는 것과 인증수단을 아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했어도 남의 계정을 도용하는 인간이 임시 비밀번호를 받으면 소용없을 것 같습니다. 예로 인증수단을 휴대폰으로 하면 자신의 이름으로 개설된 휴대폰으로 오니 가까이 있는 사람만이 비밀번호를 알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시 자신의 입력한 회원정보와 전혀 관계없는 비밀번호로 변경하기 바랍니다. 또한 비밀번호 찾기시 인증수단이 여러가지니 가까이 있는 사람도 의심해 보세요. 그리고 백신의 데이터를 최신엔진으로 하여 바이러스 검사도 해보기 바랍니다.


그럼 비밀번호 변경밖에 방법이 없을까 ???? : 현재 방법은 비밀번호 변경외에는 전혀 없습니다. 이 페이지에 있는 구글(Google)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프로그램인 제트센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를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많이 한 분은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아이피(IP)를 알 수 있다는 것은 알 것 같습니다. 단지 클릭한 아이피만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몇시에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했고 몇번 클릭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밖에 클릭한 페이지,브라우저,유입경로 등을 알 수 있는데 어떻게 나오는지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IP(아이피)가 몇번 클릭했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아이피 차단 : 제가 예전에 제트센스를 설치했을 때 하루에 3번 클릭하면 클릭이 안 되도록 했습니다. 한 아이피의 한 달에 누적 클릭수가 8번이면 그 아이피를 아래 그림을 사각형 박스에 입력하여  차단 아이피로 지정했었습니다. 그러면 차단 아이피(IP)에서는 애드센스가 안 보여 클릭을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 제트센스를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 방지 프로그램이라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 싸이렌24 : 명의도용 방지와 검사 - 
 
희망사항으로 로그인 차단? : 다음(Daum)의 로그인 기록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로그인 아이피(IP)에 대한 기록이 그래프로 나오니 특정 아이피(IP)에서 로그인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더 강하게 한다면 차단 아이피처럼 비슷하게 허용한 아이피만 로그인을 허용하는 것이요. 다시말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허용한 아이피가 아니면 로그인이 안되게 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집이 아닌 곳에서는 절대 로그인하지 않는 저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기록중에 일부인데 제가 사용하는 아이피가 7로 나오니 아이피추적결과에 맞는 퍼센트는 14.2%로 줄어드네요. 제가 전에 저의 아이피 5개를 아이피추적을 해 보았는데 하나만 정확히 나오더라고요. 나머지 4개는 아주 엉뚱하게 나왔습니다. 다음,네이버,네이트의 로그인 기록에 대한 그림은 http://min-blog.tistory.com/624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근본적인 대책없이 비밀번호를 바꾸라는 짜증나네요. 그리고 사이트에서 말하는 보안 어쩌구 저쩌구 하는 것도 전혀 신뢰가 가지 않으니 리뷰를 쓴다면 보안이 좋다는 말은 자제해 주세요. 네이트같은 포털도 뚫리는데 사이트는 보안이 우수하다고 하면 저는 우수하다고 믿을 것 같나요? 안 믿을 것 같나요? 판단은 여러분에게 돌립니다. 불신만 쌓이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