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 설명할 것을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페이지를 익스플로러 (IE)로 보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페이지를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보는 것이 아닙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익스플로러화하여 액티브엑스 등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럼 페이지를 익스플로러 (IE)로 보는 것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페이지가 이상하게 보여요 : 저의 크롬14로  http://www.linkprice.com/AC/link_types.htm 를 보면 아래 그림처럼 이상하게 보입니다. 페이지가 아래처럼 나오면 초보자들은 익스플로러가 좋다고 생각하여 익스플로러로 넘어갈 것 같습니다. 단 옆의 링크는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해야 보입니다. 링크프라이스 회원이 아니라면 아래 그림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웹페이지 경우 지금은 전보다 웹표준을 많이 지킨 페이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멀었습니다. 혹시 개인사이트만 아래처럼 나올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인터넷하면 네이버를 빼 놓을 수 없는데 네이버의 서비스를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사용해보면 답답하고 짜증이 날 것입니다. 크롬1


 
IE 탭으로 보면 됨 : 페이지가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짜증나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서 봐야 겠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크롬에 페이지를 IE 탭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되어 있다면 그럴 필요없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보이는 페이지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IE탭을 사용하면 클릭 한번이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위 그림에서 이상하게 보이는 페이지를 저의 크롬 IE 탭 확장프로그램인 IE Tab Multi으로 본 경우입니다.

 아래 그림이 저의 크롬에 설치된 IE 탭 확장 프로그램중에 하나인 IE Tab Multi입니다. 크롬(Chrome)에서 IE 탭 확장프로그램만 있으면 익스플로러가 필요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크롬(Chrome)은 안된다고 : 많이 알고 있는 네이버 워드(오피스)를 저의 크롬으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네이버 오피스(워드)는 Internet Explorer(익스플로러)와 Firefox(파이어폭스)에서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크롬(Chrome)에서 네이버 워드(오피스)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냐하면 크롬에 IE 탭이 설치됐다면  됩니다. 


IE 탭으로 해결 :  크롬에 IE 탭 확장프로그램이 있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네이버 워드(오피스)를 이용할 필요없습니다. 크롬에서 IE 탭을 클릭하면  크롬을 익스플로러화 시켜주어 익스플로러로 인식하게 하여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저의 크롬14에 설치된 IE Tab Multi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워드(오피스)로 들어가야 됐습니다. 전에는 단지 IE Tab Muti을 클릭하면 됐거든요.

메뉴가 안 보임 : 저의 크롬14에서 네이버 메일을 본 경우인데 아래 그림처럼 대용량 파일 첨부라는 것이 없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었다면 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수 있을 것이나 크롬에서는 현재 없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할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에서는 메뉴가 안 나타나는 경우는 많습니다. 


메뉴가 나타남 : 크롬에 IE 탭이 있으면 제가 마술도 부리지 않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대용량 첨부에 할 수 있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얼마전에 메일의 파일 첨부에 대한 글에서 네이버 메일도 크롬에서 대용량을 첨부하게 한다고 댓글이 있었는데 언제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만약 메일은 아니지만 네이버 카페에서는 편집하기라는 것이 안 보이는데 그것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83 보세요.


메일로 보내기는 익스플로러만 : 요전에  네이버 포토앨범에서 메일로 파일을 보내려고 했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이고 줄여서 IE라고도 하는데 서서히 짜증이 나실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이런 것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안 나오게 하는 방법은 크롬에서 IE 탭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포토앨범만이 아닌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에서 메일로 파일을 보내려고 할 때도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약이 다르게 보인다 : 이런 것은 네이버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예약글을 발행할 때 날짜나 시간 지정을 클릭으로 합니다. 그러나 크롬에서는 그렇게는 할 수 없고 날짜나 시간을 직접 적어야 합니다. 크롬에서는 클릭이 아닌 직접 입력해야 하니 저는 가끔 9월을 09로 해야 할지 9로 해야 할 때 헷갈릴 때도 있고 6월을 06아니면 6으로 해야할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리스트가 안 된다 :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리스트가 크롬에서는 안 된다고 요전에 알았습니다. 전에는 에디터 에러나 스킨 에러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그 이유가 브라우저에 있더라고요. 리스트가 크롬에서는 안되고 익스플로러에서 잘 되더라고요. 전에는 크롬에서도 된 것 같은데 이제는 아예 안 되고 글을 적을 때 리스트를 만들 경우 IE 탭을 이용합니다. 티스토리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크롬이 참 불편합니다. 웹표준을 제대로 지켜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웹표준은 없고 표준은 익스플로러....



IE 탭 다운로드 : 이렇듯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익스플로러(IE)만 지원하고 제대로 보이는 사이트가 많아 크롬 설치에 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하는 IE 탭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아래의 확장프로그램은 IE Tab Multi이고 버전은 0.9.9.2이고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설정한다면 한글이어서 편할 것입니다. 과거에 적었던 글인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로 보는 것에 대한  http://min-blog.tistory.com/461 을 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IE 탭 확장 프로그램은 단지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IE Tab Multi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저는 IE 탭 확장프로그램인 경우 ie tab이라는 검색어로 저는 검색합니다.


쿨노보(크롬플러스)에서는 필요없음 : 크롬에서 여러가지를 추가한 크롬 플러스(ChromePlus)입니다. 그런데 브라우저 이름이 크롬플러스(ChromePlus)에서 쿨노보(Coolnovo)로 바뀌었네요. 그건 그렇고 쿨노보(크롬플러스)에서는 IE 탭을 설치할 필요없습니다.   쿨노보(크롬플러스)인 경우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주소표시줄 별아이콘 옆에 아이콘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익스플로러로 보여줍니다. 주소표시줄  아이콘옆에 아이콘 존재 유뮤에 따라 크롬(Chrome)인지  쿨노보(크롬 플러스)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구글) 크롬은 주소표시줄 별아이콘 옆에 아무것도 없고 아래 그림을 보면   쿨노보(크롬플러스)는 노란별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쿨노보(크롬플러스) : 쿨노보(CoolNovo)는 중국의 메이플 스튜디오에서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만든 웹 브라우저이다. 2011년 12월 29일까지 크롬플러스(ChromePlus)라는 명칭을 사용했으나, 2011년 12월 30일 새 버전의 브라우저를 내놓으면서 쿨노보로 명칭을 바꾸었다. ― 출처 : 위키백과



단지 크롬만 설치하면 짜증이니 크롬을 설치하면서 페이지를 익스플로러로 볼 수 있는 IE 탭 확장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세요 위의 예말고 더보기를 쓰면서 알았는데 더보기안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했더니 동영상 메뉴바가 안나왔습니다. 그리고 IE 탭을 쓰니 나왔고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교직원을 보는데 약 20명이 넘는 교직원이 10명정도밖에 안 나와 IE 탭으로 보았더니 똑바로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웹사이트에서는  크롬에서는 IE 탭은 필수일 것입니다. 외국사이트는 특정 브라우저 하나만을 지원하는 경우가 없는데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사이트가 아주 많습니다. 크롬이 좋다고 하지만 단순히 크롬(Chrome)만 설치한다면 익스플로러로 되돌아가는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http://min-blog.tistory.com/460 에서 나온 메시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눔고딕으로 보인다고 하는 분은 http://min-blog.tistory.com/633 을 보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외에서도 나눔고딕으로 보이는지요.금융을 작업의 경우는 IE 탭이 아닌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지로 사이트를 IE 탭으로 해봤는데 설치하는 것이 정말 많은 등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안됐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