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스마트에디터 2.0에서는 웹표준을 지켜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편집하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네이버 카페에서는 편집하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스마트에디터 1.0에서는 웹표준과 거리가 먼 편집기여서 크롬에서는 사진도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작업이 대부분으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수 없는 경우라면 아마 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지 않을 같은데 만약 여러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실 때 글에 사진을 올리는 것이 안 된다면 상당히 난감하실 것입니다. 대부분이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할 때 약 90%는 사진을 집어 넣는데  저도 이 글을 넣을 때 사진을 5개 넣었습니다. 


[파이어폭스와 크롬 등에서는 편집하기가 안 나타남] 네이버 블로그는 아닌 카페에 사진을 올릴  때 편집하기라는 탭은 익스플로러에서 나타나는데 제가 시험한 파이어폭스 v3.6.3과 크롬 v14에서는 편집하기 탭이 안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편집하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에서 간단 편집이 있는 기능과 비슷한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웬만한 작은 그래픽 프로그램에서의 기능을 제공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기전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그림에 액자를 만들어 주는 것과 그림에 저작권 표시를 넣어주는 워터마크를 많이 사용했는데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는 편집하기가 아예 안 나타나 이런 기능을 못 쓴다는 말입니다.

※ 편집하기를 많이 사용한다면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지요.


- 익스플로러 -

위의 그림에서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진을 글에 삽입하기 위해 편집하기라는 탭이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는 편집하기라는 탭이 아예 없으니 참 어이없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 때 파이어폭스를 쓰지 않은 가장 큰 이유가정말 즐겨사용하던 편집하기가 나타나지 않은 것입니다.
 

[크롬에서는 사진이 글에 삽입 안돼요] 지금은 익스플로러 8을 많이 사용하는데 만약 어떤 브라우저에서는 그림 삽입이 안된다면 여러분은 그 브라우저가 좋다고 해도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까? 제가  제 2 블로그로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글의 내용이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것이라 다른 아이디로 각각 익스플로러와 크롬으로 로그인을 해서 글쓰기는 크롬으로 하고 예를 보이는 것은 익스플로러에서 했습니다. 그런데 한참 글을 쓰다가 사진을 삽입할 일이 있어서 사진을 삽입하려고 하는데 삽입이 안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때는 얼마나 황당했는지 그래서 브라우저를 크롬에서 파이어폭스 사진을 삽입했습니다. 

 

[MP3 구매가 안돼요] 음악에 대한 글을 쓰다가 결재 수단이 무언가 해서 살펴 보았는데 옆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익스러가아니면 안된다는 창이 뜨네요.


블로그의 대부분 작업이 글에 사진 삽입인데 크롬 사용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도 말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블로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데 모든 브라우저에서 불편함이 없어야 되는데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