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을 읽기 전에 파란 서비스는 2012년 7월 31일 24시로 서비스는 종료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파란메일도 파란팩스도 없으니 이제 파란팩스를 찾지말기 바랍니다.

메일로 팩스받는 것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아래 글을 읽으면 메일로 팩스받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 다음팩스에 대한 유입키워드가 나와 다음팩스는 없다고 적었는데 요즘엔 네이버 팩스에 대한 유입키워드가 많아 네이버팩스도 없다고 말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파란에 가입하면 파란메일로 만들고 팩스도 받을 수 있다


파란에 가입하면 메일이 생기는데 이것은 네이버,다음,구글에 가입하면 네이버메일,한메일(다음메일),지메일(구글 메일)이 생기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파란에 가입하면 파란 메일을 만들 수 있고 파란메일로 팩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란메일에는 무료 팩스수신 서비스가 있어서 아래 그림처럼 받은 메일함에  팩스수신함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의 초록색 사각형을 보면 파란메일의 용량 등을 대강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란팩스에서는 무료로 팩스받기만


위에서 파란메일로 무료로 팩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무료팩스 - 무료로 팩스받기와 팩스보내기에서 설명했듯이 파란팩스는 무료로 팩스만 받을 수 있고 팩스를 보내기는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파란팩스에서 팩스를 보내는 것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란메일로 팩스를 확인한다고 상대방이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메일주소로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파란에 회원가입하면 자동으로 팩스번호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팩스받기

팩스보내기

O(무료여부)

X(무료여부)


왜 메일로 팩스받기라는 유입키워드가 많았는지 알 것 같다


 윗글과 아래 그림을 보면 왜 메일로 팩스받기에 대한 유입키워드가 많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팩스를 보내면 파란메일에서 팩스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저의 블로그의 유입키워드에 메일로 팩스받기라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입키워드는 제 블로그로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메일로 팩스받기"라는 검색어를 말합니다.


팩스수신의 안되는 경우


KT 회선이 아닌 경우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팩스 수신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을 보다시피 파란메일로 팩스 수신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을 보듯이 파란팩스는 해외발송이나 KT 회선이 아니라면 수신 불가능이라고 나왔습니다.  KT 회선이 아닌 곳에서 보낸 팩스는 수신이 안 된다고 나왔는데 데이콤,SK브로드밴드(하나로통신) 회선을 쓰는 곳도 많은 것을 생각하면 웃기네요. 비약인지 모르겠는데 팩스가 아니라 전화로 생각한다면 저의 집은 KT 집전화인데 LG070 전화로는 저의 집에 전화를 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워드 2010에는 문서를 팩스로 보내기 위해서는 efax라는 인터넷팩스를 사용하는데 그곳이  KT 회선을 사용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한글 2010인 경우는 모아샷이라는 인터넷팩스를 이용하는데 모아샷도 KT 회선의 인터넷팩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글 2007인 경우는 팩스를 팩스모뎀으로 보내는 것으로 압니다.


90일 제한 :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나왔듯이 90일 동안 팩스 이용 실적이 없으면 해지된다고 나오니 머리가 아프네요. 해지된 것을 다시 어떻게 살리는지는 모르겠네요. 90일동안 적어도 한번 정도는 팩스를 이용해야 겠네요. 저의 경우는 1년에 한 번 팩스를 사용할 까 말까 하는데 90일 즉 3달 이라면 곤란할 것 같네요. 제가 엔팩스에 약 5년전에 무료로 회원가입했는데 5년동안 팩스를 이용하지 않은 지금도 팩스를 보낼 수 있고 엔팩스가 KT 회선인지 90일 제한때문에 해지됐는지 몰라도 팩스 수신이 안 되네요. 예전에 팩스에 대한 글을 쓸 때 파란팩스에서 수신된 팩스의 질은 좋다고 했습니다. 


 팩스 확인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휴대폰에서 메일만 아니라 팩스를 받기위해서는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네요. 의외로 메일로 팩스받기는  알면 간단하겠지만 모르면 복잡하네요.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POP3와 IMAP를 사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했으니 스마트폰 등에서 메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POP3와 IMAP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여담이지만 아래 파란 글씨로 파란메일 POP3,IMAP 무료 제공이라고 하는데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메일,한메일,지메일 등로 POP3,IMAP는 무료 제공이니 파란메일만 무료제공이 아닙니다. 제가 특별하게 생각하는 것은 파란메일에서 무료로 팩스 수신과 팩스 확인을 파란메일에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메일,한메일(다음메일),지메일(구글 메일),네이트메일 등에서는 팩스 수신이라는 것이 없거든요.

파란메일을 사용하면 팩스 수신이 무료이고 팩스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팩스수신이 안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만약 모르면 왜 팩스가 수신안되는지 답답할 것 같습니다. 무조건 팩스 수신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팩스를 보내고 수신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는 곳은 스마트폰에서 팩스보내기와 받기 - 앱이 있는 경우을 보세요. BY 백전백승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