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4.3.19 다음의 요즘은 없고 C로그에 보내는 것은 없다는 것을 알고 아래 글을 읽었으면 한다.

라이브리 댓글창의 경우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 트위터,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연동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 좋은 점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라이브리 댓글창 지원하는 SNS 간단히 알아보기


아래 그림은 라이브리 댓글창인데 왼쪽에서 차례로 뭐인지 설명하겠습니다. 맨 왼쪽에 있는 것은 SNS가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하는 것이고, 두번째부터 SNS입니다. 국내 SNS인 C로그는 네이트,미투데이는 네이버,요즘은 다음(Daum)입니다. 만약 라이브리 댓글창에서 로그인 댓글만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면 티스토리 회원만 아니라 네이버(미투데이),다음(요즘),싸이월드(C로그),페이스북,트위터 회원이 댓글을 쓸 수 있으니 좋겠네요. 
 


그러면 라이브리 댓글창에서 지원하는 국내 SNS와 국외  SNS를 표로 적겠습니다. 네이버 회원이면 미투데이(me2Day)가 있고 다음 회원이면 요즘(yozm)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네이트 회원이면 C로그가 있습니다.

운영하는 곳

네이버

다음

네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SNS

미투데이

요즘

C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아래 더보기에서 라이브리 댓글창에서 페이스북 등을 대표로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라이브리 댓글창에서 댓글쓰기시 어느 것을 대표설정로 설정할 것인지 정하는 것을 중요하니 더보기안의 글을 보세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폰트를 고를 때 대표폰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에 전송된다


페이스북에 전송 : 라이브리 댓글창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댓글창에 댓글을 쓰면 단지 그 글에만 댓글이 남습니다. 그러나  SNS에 로그인하여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을 쓰면 그 댓글이 자신의 SNS에 남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설명합니다.

만약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여 페이스북을 대표로 설정했고 라이브리 댓글창을 쓴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댓글을 쓰면 자신의 페이스북에 댓글이 남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페이스북을 본 것인데 댓글을 달면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자신의 쓴 댓글은 뉴스피드에 나타나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에 나오는 것은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스북 이름, 댓글 내용,글 제목,라이브리 댓글창 정보가 나타납니다.


트위터에 전송 : 트위터에 로그인하여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을 쓰면 자신의 트위터에 댓글이 나타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을 쓰는 것이 트윗하는 것이니 타임라인에 나타나 자신을 팔로윙한 모든 사람에게 그 댓글이 보일 것입니다.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을 다는 것은 트위터에서 트윗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SNS로 부터 유입과 자신의 SNS를 알릴 수 있다


SNS로 부터 유입 : SNS로 부터 유입을 바란다면 라이브리 댓글창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왜 제가 라이브리 댓글창을 안 달았냐지 설명하겠습니다. 유입에 대해서만 생각한다면 제가 SNS를 별로 하지 않는지라 SNS로 부터 유입보다는 검색 유입을 많이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아봤는데 페이스북 활동을 하지 않는지라 유입이 별로 없더라고요. 제가 잘못생각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자신의 SNS를 알릴 수 있다 : 댓글을 옆에 나타나는 댓글 아이콘이나  필명(이름)을 클릭하면 자신의 SNS로 이동합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만약 페이스북을 대표로 설정했다면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이동한다는 말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하면 저의 트위터로 이동하고 초록색 사각형을 클릭하여 저의 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위의 더보기 안의 그림을 보면 무엇으로 로그인했고 대표설정인지 알 수 있습니다.

  1. 제가 보건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보다 SNS와 모바일쪽이 강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보면 SNS나 모바일쪽이 많거든요. SNS나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업데이트가 없는 것으로 생각될 것입니다. 
  2. 라이브리 댓글창 사용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http://www.livere.com/event/lp2.html를 보세요. BY 백전백승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