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친구가 물었는데 다음 블로그에 있는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옮기는 것에 대한 물음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이 운영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플랫폼이 달라 다음 블로그에 있는 글 모두를 한 번에 가져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현재 다음 블로그는 외부링크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외부 링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외부 링크를 이해가 쉽도록 설명하는 것인데 현재는 어떻게 설명할 지 모르겠으니 아래 글을 보면서 이해하기 바랍니다.

다음 블로그의 글 가져오기


다음 블로그 글 : 아래 박스 안의 글은 다음블로그에 올린 것을 가져왔는데 친구 자녀의 사진이라 삭제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친구 자녀의 사진으로 제가 사진 몇 장을 편집하여 저의 다음블로그에 올려서 가져왔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음 블로그에서 가져왔는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친구의 자녀 사진으로 왼쪽부터 X,X,X 라고 친구의 다음 블로그에 나와 있는데 만약 이름이 틀리면 안 되는데...

글 가져오기 : 자신의 다음 블로그에서 글의 수정을 누른 후 아래 그림처럼 HTML을 체크합니다. 그러면 HTML 편집 모드로 바뀌어 영어로 된 HTML 태그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Ctrl+A를 눌러 아래 그림처럼 전체 글을 선택하고 키보드의 Ctrl+C를 눌러 복사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시 에디터에 있는 멀티미디어를 선택하고서 키보드의 Ctrl+V를 눌러 복사한 것을 붙이면 됩니다. 동영상 입력시에만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HTML 태그를 거의 됩니다.




티에디션에 사진 나오게 : 제 블로그의 티에디션에 글에 있는 그림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처럼 파일첨부에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글에 사진이 있는 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봐준 적이 있는데 글에는 분명 사진이 있었으나 티에디션에는 사진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글의 대표사진을 받아 파일첨부에 추가해서 티에디션에 나오게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의 사진은 안 나타남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글을 가져온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진이 나오지 않습니다. 반면에 위에서 보았듯이 다음 블로그를 외부링크를 지원하니 그림이 나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외부링크를 지원한다고 다음 블로그처럼 한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사진의 주소를 완성해야 합니다. 참고로 사진이 보이면 임시파일에 사진이 있기 때문인데 저는 크롬에서 새로고침하여 글을 보니 새로고침을 하기 바랍니다. 그러면 사진은 나오지 않습니다. 임시파일에 있는 사진으로 보이므로 외부링크를 지원하다고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친구의 자녀 사진입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저의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 있는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져온 경우입니다. 더보기 안의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퍼온 것으로 동영상이 네이버 서버에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보입니다.

예전에 모 블로거가 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저의 글을 불펌한 경우가 있었는데 사진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때 참 고소하더라고요. 왜냐하면 그 인간은 네이버 블로그는 외부 링크를 지원하지 않다는 것을....
다음 블로그에서 현재 외부 링크를 지원하나 언제 외부 링크를 차단할 지 모릅니다. 영원히 외부 링크를 지원할 것이라 생각하지 마세요. 친구가 사진에 적절한 블로그를 물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갤러리에 최적화된 스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