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플래시 포토앨범만들기
ShowSpace 사이트는 간단한 플래시 앨범을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무엇보다도 한글이라 쉬운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시 개인정보가 중요하니 주민등록번호는 입력하지 않으니 부담없이 회원가입하면 사진 등을 올릴 수 있는데 약간 거슬리는 것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애드센스의 링크 단위 광고가 너무 성인 문구가 가득차 불만이나  아래처럼 앨범을 동영상처럼  퍼오기를 하면 애드센스의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플래시 앨범을 만들려면 ShowSpace[링크]에 회원가입한후 앨범으로 만들 사진을 올리면 아래 미리보기와 같이 만들어지고 아래 앨범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만든 것입니다. 




위 앨범 다루는 법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퍼가기로 미리보기처럼 다른사람이나 내가 만든 앨범을 가져올 수 있고 그림을 클릭하면 커져 볼 수 있으며 처음 로딩화면이나 그림이 작거나 크면 + 와 - 버튼을 눌러 사진을 확대와 축소라는 것입니다. 
  2. 퍼가기 등이 있는 바는 마우스 포인터를 사진영역에 올리면 나타나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다시 나타나게 하고 싶으면 사진 영역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됩니다.
  3. 이미지 파일은 GIF,JPG,PNG만 지원하고 BMP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진을 올릴 때 BMP를 지원하지 않으며 BMP가 보통 용량이 크니 트래픽 부담이 있나 봅니다.
  4. 회원가입하면 기본앨범 설정으로 위와 같이 한줄보기로 되어있지만 아래는 제가 입체한줄보기로 설정하여 앨범을 만든 경우인데 기본이 한줄외에 3가지 형태로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슬라이드처럼 자동으로 사진이 보여지게 자동재생을 시키는 것이 기본 설정이니 아무것도 하지 안했는데 사진이 슬라이드된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자동재생을 멈추고 싶다면 퍼가기 등이 포함된 바의 맨 왼쪽의 정사각형을 누르면 되고 자동재생을 하고 싶다면 바의 오른쪽으로 향하는 삼각형을 누르면 됩니다.


 위의 앨범을 보듯이 동영상 퍼가기처럼 퍼가기가 있어서 자신의 만든 앨범을 퍼가 글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인화/액자/앨범만들기
위에는 부담없이 사진을 디지털로 쉽게 만들수 있으니 좋을 것 같으나 정말 중요하고 좋은 사진을 몇장만 인화해서 액자로 만들거나 앨범을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로 조카의 초등학교 졸업사진을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것이 약 30장정도 되는데 거기서 잘 나온 것 하나만 크게 확대하여 인화하고 액자를 더하거나 아니면 사진 전체를 앨범으로 만들거나 하면 좋겠는데요.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이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으실 텐테 위의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모두 인화하기는 부담되고 하고 몇 장은 인화하면 좋겠는데요.

  1.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미오디오에 가입하면 100MB 공간이 생깁니다.
  2. 미오디오의 자신의 공간에 올려둔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크기로 인화할 수 있고 액자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디지털 앨범처럼 이야기 구조로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명한 앨범은 텍스트큐브(테터데스크)를 계정에 설치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등과 같이 만들었다면 트래픽 걱정이 없이며 html을 몰라도 사용이 엄청쉬운 것 같습니다.
  • SKYBADA 포토온 : 사진인화서비스, 멋있는 앨범을 저렴하게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