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prologue)라는 최근 포스트(글)을 나타나게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에디션이나 테터데스크로 꾸미는 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러분이 티스토리 티에디션이나 테터데스크로 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는 것보다 어렵지만 다양합니다.

여러분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에티션이나 테터데스크를 사용하지 않아 꾸미지 않으면 최신글 전체가 나오는 것처럼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를 사용하지 않으면 최신글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블로그 방문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을  네이버 블로그로 프롤로그(prologue)에 등록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으로 최근에 작성한 글이 나오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아시고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 프롤로그에 글을 등록한다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첫페이지에 최신글이 아닌 원하는 글이 보이게 하는 것인데 티에디션이나 테터테스크의 HTML을 사용하면 될 것도 같은데 안해 보아 모르겠네요.


알아두셔야 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티에디션이나 테터데스크가 없으면 안 될 것 같은데 여러분의 네이버 블로그 메뉴 중에서 반드시  프롤로그(prologue)를 선택해야 하고 저의 네이버 블로그는 프롤로그(prologue)에서 포스트 강조이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미지,제목,내용이 나오는 포스트 강조와 이미지,제목만 나오고 내용은  이미지 강조가 있다는 것이 있다는 있습니다.

블로그 메뉴에서 프롤로그(prologue)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프롤로그 사용 설정
위에서 반드시 프롤로그를 사용해야 한다고 했으니 블로그의 프롤로그를 나오도록 설정해 보겠는데 먼저 블로그에서 관리를 클릭한 후 상위메뉴 설정에서 프롤로그를 사용을  설정하기 위해 프롤로그 옆의 정사각형 박스를 클릭하여 선택하면 블로그의 프롤로그 메뉴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글을 프롤로그에 등록
현재 프롤로그를 사용하신다면 프롤로그에 가서 현재 설정을 기억해야 나중에 되돌릴 때 헤매지 않으니 설정을 어떻게 했는지 보시기 바라고  프롤로그에 원하는 글을 등록하기 위해 원하는 글에 간 후 글 아래에 있는  이 포스트를.. 를 클릭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롤로그에 등록을 선택하면 글이 프롤로그에 등록되어 자신이 블로그에 들어오면 무조건 프롤로그에 등록된 글을 보게 됩니다. 


 프롤로그에 등록되는 글은 메모(memo)의 글은 등록할 수 없고 원하는 글을 보여줄 수 있으니 이벤트와 같은 글을 보여주면 좋겠죠. 참고로 메모의 글은 검색에도 안되고 위 그림의 것을 할 수 없습니다.

원래 프롤로그 상태로 되돌리기
 프롤로그의 상태를 글을 프롤로그에 등록전과 같이 싶으면 관리를 클릭한 후 메뉴 관리에서 프롤로그를 클릭하여 원래식으로 돌리데 저는 포스트 강조을 사용했으니 포스트 강조밑의 정사각형이 선택되지 않은 상태일텐테 그것을 다시 클릭하고 설정합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 어떤식으로 처음에 했는지 원래식이 어떻게 했는지 저도 모르니 아래 간단히 적었습니다.

  • 포트스 강조 : 그림/제목/내용이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 이미지 강좌 : 그림이 크게 나오고 제목이지 글의 내용을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메뉴관리의 상단 메뉴에서 프롤로그 사용을 해제하고 대표메뉴로 블로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왠만하면 프롤로그를 사용하세요. 이 페이지에 있는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한다면 이 페이지 위에서 두번째 이미지에서 프롤로그 사용의 체크를 다시 클릭하여 없애주면 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