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링크의 글에도 나왔듯이 7월달에 제가 애드센스 수입을 못 받도록 해보라고 했는데 애드센스 테러하려는 놈 덕분에 제가 유동아이피와 고정 아이피를 배우게 되네요. 전에 아이피에 대해 전혀 알고자 하지도 않았는데 네이버 지식인에서 한번 유동아이피 등에 대해서 검색해 보았지 현재 자세히 아는 것이 아니니 질문마세요.


아이피 추적

블로그 관리에 제 아이피가 나오므로 아이피 추적이 얼마나 정확한지 보려고 국내 아이피를 관리하는 KRNIC(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 아이피를 추척해 보았더니 사는 동 등 제목 상세하게  나왔는데 제가 두개의 아이피인데 하나는 완전 딴 정보가 나오더라고요. 
  • https://ip.kisa.or.kr/main.html : 옆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 보시는 그림처럼  Whois 검색옆에 알고자하는 아이피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는 whois 검색에 나온 저의 아이피 정보인데 여러가지 그 지역이 네트워크 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제가 사는 동네 등과 관리자의 이메일(전자우편) 등 어떤 경우는 네트워크 관리자의 전화번호도 나옵니다.


아이피의 추적의 오해

아래는 제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가져온 아이피 추적의 오해에 대한 글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테러를 막기 위해 아이피 정보를 보는데 제가 아이피는 예로 **시 **구 **동까지와  서울 중* **5가 K빌딩까지 상세한 정보도 나오는데 아래와 글 같이 일반인은 IP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없나 봅니다.

IP 주소 추적에 관한 오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P주소를 할당하고 관리하는 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관으로 IP주소를 추적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IP주소는 할당 체계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ISP(인터넷서비스제공자)에게 할당하며 ISP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등 고객에게 다시 할당합니다.
Whois 서비스는 ISP가 고객에게 할당한 IP주소 사용정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고정 IP주소인 경우 추적하고자 하는 IP주소가 어느 회사나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whoi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나, 실제 IP주소 사용자를 파악하기 위하여 그 회사나 기관에 연락하여도 대부분 일반인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유동 IP주소인 경우 추적하고자 하는 IP주소뿐만 아니라 접속 일시, 웹페이지 주소 등 추가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해당 ISP나 포털 등을 통해야 파악 가능하나 고정 IP주소와 마찬가지로 일반인에게는 상기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사기관 등을 통하지 않고 개인이 IP주소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일반인이 실제 IP주소 사용자를 정확히 알 수는 없어도 그 사람이  사는 동네와 빌딩,네트워크 관리자 연락정보 등  많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글쓰기 등을 하면 자신의 정보가 남으니 정확한 것은 모를지라도 어느정도 감은 잡을 수 있으니 좀 알고 악플이나 애드센스 테러를 하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피 정보 공개에 대해서 말하는데 저도 처음에 애드센스 테러때문에 욱하는 마음에 아이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다가는 개인정보 침해로 고소/고발 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해서 이제는 웬만하면 주요 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악플이나 테러하는 놈이 나쁘지 괜히 네트워크 관리자나 네트워크의 명예를 실추시켜 고소/고발당할 수도 있다고 봐서 저도 글에서 아이피에 대한 중요 정보는  지웠습니다. 그리고 아이피추적으로 여러가지를 잃을 수 있다는 글인 아이피추적으로 얻는 게 있다면 잃는 것 ? 도 읽어보기 바랍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아이피 검색은 불법이 아니나 다른 곳이나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개인이 블로그 등에 아무 상관도 아이피 정보를 공개해서 개인의 명예 등을 실추시키거나 하니 불법이니 함부로 아이피를 공개하거나 하지 마세요.

호스팅/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