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공유가 좋은 구글 오피스를 이옹하는데 네이버오피스의 템플릿, 암호 설정,한글(HWP) 보기/편집이 좋아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구글 오피스에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틀고정이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어떻게 될까 설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현재 구글 오피스에 없는 암호 설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틀고정


구글 오피스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메뉴에서 보기 > 고정으로 해서 원하는 행과 열을 고정합니다.  여기에서 말할 틀고정은 특정 열이나 행이 항상 고정돼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어떤 것인가 여기를 보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피스 셀로 설명하고 싶지만 네이버 오피스에 공유가 없어서 구글 오피스의 스트레시트를 미리보기 했습니다. 다른 것이지만 티스토리에도 메뉴가 고정된 블로그를 많이 봤을 것입니다. 이와 비슷합니다. 이런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체육 및 수학 시간에 행과 열에 대해 배웠을 것이라 생각하고 행과 열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오피스 새문서에서 네이버 셀을 클릭하여 셀을 하나 만듭니다.  먼저 행 고정을 설명하겠습니다. 고정하고 싶은 행 아래 셀을 선택한 후 고정에서 틀고정을 선택하네요. 만약 1행을 고정하고 싶다면 A열 2행을 선택한 후 도구 > 틀고정을 선택하면 되네요.



열을 고정하는 방법도 행을 고정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A열 고정하려면 1행 B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도구 > 틀고정을 하면 A열이 고정됩니다. 행과 열을 둘 다 고정하고 싶다면 비슷합니다. 만약 1행 A열을 고정하고 싶다면 2행 B열을 선택한 후 도구 > 틀고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방법만 다르지 구글 오피스를 알면 되는군요. 고정한 줄의 이동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구글 오피스의 스트레드시트에서는 이동이 되거든요.



위와 같이 고정된 것을 고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도구를 눌러 틀고정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틀고정도 하지 않고 도구에 틀고정이 없다고 하지 마세요.



여기에서 네이버 오피스 셀의 틀고정에 대해서만 적었는데 틀고정외 사용방법은 아래 그림에 보듯이 메인에 있는 사용안내를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 오피스 워드,슬라이드,셀,폼의 사용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