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해 본 사람은 수익금을 송금 받으면 은행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은행 수수료 때문에 웬만하면 적은 액수는 받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은행 수수료에 대한 기분을 느끼고 싶어 지급 금액을 100달러로 설정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아 받았습니다. 수익금이 많으면 수수료에 둔감하니 최소인 100달러로 설정했거든요, 참고로 애드센스는 최소 지급 금액은 100달러이며 이것을 원으로 환산하면 약 11만원이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5,000원이고요.


수익금이 100달러를 겨우 넘어 받았습니다. 거기에 은행 수수료 만원을 제외한 원화로 통장으로 입급된 수익금을 보니 짜증이 밀려오더라고요. 고작 10만원대에 수수료가 만원이니....만약 수익금이 10만원이면 9만원....수익금이 큰 경우는 몰랐으니 작았을 때는 만원이라는 수수료가 아주 크게 보이더라고요. 위에서 적지 않았는데 제가 수익금을 받는 은행에서는 수수료가 만원입니다. 모든 은행이 만원이 아니니 걱정 마세요.



예전에 기업은행에 찾아가 MCTN 번호가 알려주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좋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그때는 웨스턴 유니온이라는 것으로 수익금을 받았거든요., 은행에 가야 하는 불편함을 있었지만 수수료는 없었다는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제 계좌로 보내주니 좋았으나 만원이라는 수수료가 발생하니...


그러면 예전처럼 웨스턴 유니온 방식이 있으면 되지 않냐고 하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수익금을 지급하면 좋겠으나 지급 설정을 보면 알겠지만 은행 송금외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마 수표로 받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저는 웨스턴 유니온으로 받는 것만 해봐서요. 수표를 분실하면.... 수익금이 적든 많든 어쩔 수 없이 은행 송금을 받아야 하는 이 방식 열 받습니다. 받는 방법을 다양화 했으면 좋겠지만.....참고로 아래 확인인 경우 수표로 받는 것 같은데 주소를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주소로 수표를 받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가 은행 송금을 시작하면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은행을 알리는 글을 봤습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그 글이 큰 도움이 안 됐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이 있었다면 그때 통장을 만들어 수수료를 안 낼 수 있었는데...우체국에서 50% 할인된 수수료를 낼 수 있는데 5천원이나 만원이나 별 차이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수익금을 받는 방법은 은행 송금밖에 없는 것으로 압니다. 


 http://bezzera.tistory.com/522에서 수수료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보세요.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우체국이라는 점을 알아 두고 보기 바랍니다.




'블로그/수익'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