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애드센스를 7년를 하고 있는데 오전 8월 7일 처음으로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정책을 위반했다는 메일을 처음 받았으므로 그냥 위반 사항을 고치면 끝나는 것으로만 생각했다. 그래서 메일을 받고 몇 시간 후 메일에 정책을 어겼다는 주소에 가서 콘텐츠를 수정했다. 그것으로 정책 위반에 대한 문제가 해결됐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것이 아닌 것 같았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애드센스 모바일 앱(어플)을 설치하니 PC 애드센스 관리를 볼 필요 없이 애드센스 수입, 클릭수, 페이지뷰,알림 등을 볼 수 있어 굳이 PC 애드센스 관리를 안 보게 되었다. 그런데 중요한 사항은 모바일 앱에서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였다. 1번을 탭하면 알림을 볼 수 있는데 알림이 간단히 정책을 위반했다는...3번에 나왔듯 알림을 확인하고 싶다면 로그인하라고 한다. 난 앱이 아닌 지메일(구글 메일,G메일)에서 정책을 위반했다는 것을 알았다. 참고로 애드센스 모바일 앱은 애드센스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웬만하면 Google(구글)에서 제공하는 앱을....



PC 애드센스 알림에는 아래 그림을 보듯 자세히 나왔다. 메일에 대한 그림은 삽입하지 않았는데 거기에는 해결 방법,위반 사항이 더 자세히 나왔다. 그건 그렇고 내가 PC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한 것은 아래 그림에서 상태가 미해결이었다는 것이다. 위반 메시지가 온 8월 7일에 위반 사항을 해결했고 8월 9일에 관리 페이지를 봤는데 상태가 미해결이라니 의아했다. 시간이 3일 정도 됐는데.... 



상태가 해결로 하는 것에 대해 알았는데 애드센스 관리팀이 상태를 미해결에서 해결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상태를 해결됨이라고 해야 되는 것이었다. 미해결을 클릭했나....아마 미해결을 클릭했을 것이다. 클릭하여 나오는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니 미해결이 해결로 변했다. 내가 직접 한다는 것이 매우 낯설었다.


애드센스 모바일 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없으니 PC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를 확인했으면 한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