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글의 공개여부를 다양화하면 스팸필터로 악플을 막는 것 이상으로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보호로 악플을 막은 수 있을 것 같지만 상당히 사용하기가 불편할 거 같아요. 이 글에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공개와 서로이웃공개는 악플을 막는데 참 좋은거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공개여부에서 로그인해야 볼 수 있는 글이 있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것인데 자신에게 상관없더라도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니 그냥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희망사항으로 글공개여부에서 로그인해야 볼 수 있는 글을 선택할 수 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 공개는 아래 그림처럼  비공개,보호,공개,발행으로 보호는 비밀번호 입력후 글을 보니 악플을 막기에는 정말 좋지만 불편하니 사용하지 않는 것 같고 공개와 비슷한 발행은 메타블로그로 글을 보내는 기능이라 아주 유용하더군요.  글을 발행하지 않으면 메타블로그에 글을 안보내니 그만큼 많은 사람에게 보지 못할테니 아주 유용하더군요.


네이버 블로그의 글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르게 네이버 블로그는 미니홈피와 비슷해서인지  악플 등을 막기 위해서 글공개를 아래 그림처럼 전체공개, 이웃공개, 서로이웃공개, 비공개로 나누어 글을 특정그룹만 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글공개가 다양하니 악플을 막기에는 효과적이니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정말 많이 이용해요. 특히 글 공개가 다양하니 혼동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서로이웃공개는 미니홈피에서 1촌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여기에서 말하는 이웃공개는 남이 아닌 여러분이 추가한 이웃만 이웃입니다. 

※ 참고로 말씀드리는데 음악 등 저작권에 관련된 것은 무조건 비공개로 해야지 서로이웃공개나 이웃공개로 하면 안되며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글 공개여부는 선체공개,이웃공개,서로이웃공개,비공개가 있습니다.

글은 전체공개 이외에는 네이버,다음 등에는 검색되지 않고 그 블로그를 평가하는 기준을 글을 얼마나 등록했는지라 아니라 전체공개 글의 수로 판단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당연한 것이죠. 글을 서로이웃공개나 이웃공개로 하면  이웃들만 볼 수 있는데 검색에 검색되면 안되겠죠.

네이버 블로그 공개글 설정하기

일단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누가 쓴 글을 보게 할것인지 설정해야 하는데   여자만 보게 할 경우는 어떻게 할까요? 공개에  여자 공개라는 것이 없으니 여자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이웃으로 자신이 추가하면 아래 그림처럼 제목옆에 글의 공개성여부가 나옵니다. 전체공개의 글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그리고 이웃공개 글에서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여러분이 이웃으로 추가한 이웃만 볼 수 있지 남이 나를 이웃으로 추가한 경우는 글을 보지 못합니다. 만약 티스토리 로그인해야 볼 수 있는 글이면 로그인 공개라고 나올 것입니다.


위에서 글을 이웃공개로 했다고 나의 서로이웃은 글을 못보는 것이 아니라 볼 수 있습니다. 이웃이 할 수 있는 것은 서로이웃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정말 학생이 많기 때문에 학생은 서로이웃으로 안받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서로이웃은 이웃의 기능을 모두 포함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메모에서의 글 공개

memo(메모) 게시판에 전부를 비롯한 이웃 등이 쓸 수 있는 게시판에 글을 쓰면 아래와 같이 전체공개와 비공개만 있어서 블로그의 글처럼  이웃공개니 서로이웃 공개니 설정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메모에 쓴 글은 검색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메모(Memo)는 전체공개와 비밀글(비공개)밖에 없고  메모글은 블로그내에서 검색말고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은검색에도 검색되지 않습니다. 메모글과 다르게 블로그 글은 네이버 검색 허용과 외부수집옵션을 제거하면 블로그 글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웃공개나 서로이웃공개로 좋지만 로그인하면 악플이나 스팸 등을 거의 못다는데 이런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니 이웃공개나 서로이웃공개가 아닌 로그인하면 글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