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광고 차단을 위해 모바일 브라우저 2개만 적고자 한다. 더 많이 찾고자 했으나 내가 전에 사용했던 것 위주로 적기로 했다. 참고로 며칠 전에 적었던 PC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에 대한 글인 2018/04/27 - 유튜브 광고차단 4가지 방법을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이 글에서 나오는 Ad Blocker, 애드블록이라는 단어는 광고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다. 크롬에서 애드블록은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말한다.  



첫 번째로 PC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을 모바일 Firefox(파이어폭스)다. Play 스토어에서 파이어폭스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하면 되며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지만 모바일 파이어폭스에 광고 차단을 위한 부가 기능을 설치하면 된다. 이미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광고 차단을 위한 부가 기능을 설치하면 되니 간단하다. 

 

광고차단 부가 기능 설치에 대해 적으면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려 한다. 아래 그림 1번을 눌러 메뉴가 나오게 한 후 2번을 누른다. 그리고 3번을 누르면 모든 부가 기능이 나오는데 4번 Ad blockers가 나오는 단어가 나오는 지점까지 내린다. 4번을 누르면 애드블록에 대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만 모은 것이 나온다. 



위에서 적었듯 4번을 눌렀다면 아래 첫 번째 그림처럼 광고차단을 위한 부가기능 8개가 나왔을 것이다. 8개의 부가기능 중에 5번의 Adblock Plus를 설치하기 위해 클릭한다. Adblock Plus는 크롬웹스토어에서도 설치할 수 있으니 PC 크롬 및 웨일에도 설치했다. 설명이 나오고 설치하기 위해 6번 버튼을 누르면 설치된다. 7번을 보듯 메뉴 하단에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이라 할 수 있는 것이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데 모바일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 그러면 모바일 크롬에도 애드블록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모바일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게 하려면 크롬웹스토어 및 크롬 확장프로그램도 점검해야 하나...여하튼 복잡할 것이다. 모바일 크롬에서는 일부분의 확장프로그램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도 같다.



두 번째는 CM Browser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Security Master의 안전한 브라우징을 사용하다 알게 됐다. Security Master의 안전한 브라우징을 사용하면 너무 기능이 떨어져 CM Brower를 사용하고 싶을 것이다. Security Master의 안전한 브라우징은 가벼운데 기능이 너무 부족하다. 그 기능의 부족함을 CM Brower가 채워준다.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은 CM Browser인데 위에서 설명한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을 설치하여 광고를 차단했지만 CM Browser는 자체에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부가 기능을 설치할 필요 없다. 



가장 마음에 든 점은 광고 차단이 아니라 크롬에 있는 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면 모바일 크롬 대신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애드블록을 설치한다면 모든 광고를 제거하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다른 브라우저에 관심 있다면 찾아보기 바란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