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유튜브 동영상이라는 알 것이다. 내가 유튜브를 광고없이 보는 방법은 네 가지가 있다고 알고 있어 이 글에서 적고자 한다. 참고로 이 글은 PC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에 대해 적는 것이니 오해 말았으면 한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차단하는 것은 다음 기회에 적으려고 한다. 보통 애드센스 등 광고 차단하는 것을 애드블록이라고 한다.  


첫 번째는 광고차단 크로미엄을 기초로 한 크롬, 웨일 등에 Youtube ™ 의 광고 차단기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확장프로그램은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다. 그러면 아래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참고로 웨일은 크로미엄을 기초로 하여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두 번째도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차단히는 것으로 크롬에 Adblock Plus를 설치하여 유튜브 광고를 차단한다. 이런 사실을 얼마 전 알았다. 웹페이지에 있는 애드센스 등의 광고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나오는 광고도 차단한다.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를 보니 됐다 안됐다 하는 것 같다. 내가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지라 자세히 모르겠다. 


그나저나 Adblock Plus은 유튜브 광고 차단 확장프로그램과 다른 것 같다. 참고로 다른 광고를 차단하는 확장프로그램인 adBlock은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지 모르겠다. 혹시 내가 몇 년 전에 AdBlock이 아닌 Adblock Plus를 선택한 이유가 유튜브 광고 차단 이유가 아닌가 추측해본다. 그리고 Adblock Plus, AdBlock, 위에 적은 확장프로그램인 Youtube ™ 의 광고 차단기는 크롬웹스토어에서 adblock이라는 키워드로 찾으면 된다. 





세 번째는 어베스트의 안전한 브라우저를 적다 알았다. 아래 그림은 어베스트의 안전한 브라우저로 1번 아이콘은 광고를 차단하고 숫자는 차단한 광고 숫자를 나타낸다. 그리고 광고 차단 프로그램 설치없이 기본적으로 설치된다. 애드센스, 데이블 등 거의 모든 광고를 차단한다. 어베스트의 안전한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완전 비슷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설정 등 거의 모든 것이 비슷하다. 2번 아이콘은 내가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이다. 기회가 있다면 어베스트의 안전한 브라우저에 대해 다룰까 한다. 참고로 어베스트의 안전한 브라우저도 크로미엄을 기초로 한 브라우저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네 번째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 3번에 나왔듯 광고를 보지 않고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용을 망설이게 하는 것이 유료로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유튜브 어플에서도 광고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이다. 내가 유튜브 레드를 이용한 적이 없어서 자세히 설명하기가 어렵다.




예전에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광고 차단을 위한 확장 기능을 설치한 적도 있는데 adblock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를 차단하는 많은 확장기능을 설치할 수 있다. 오페라는 확장프로그램이라 하지 않고 확장기능이라고 한다. 참고로 오페라는 크로미엄을 기초로 했지만 크롬웹스토어 접속해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다. 오페라는 사용한 적이 있다면 알 것이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