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메일(구글메일) 도움말을 보니 첨부 파일은 아래 그림에 나왔듯 최대 25메가라 한다. 그러면 25메가 보다 큰 파일을 보낼 때 고민이 될 것이다. 지메일은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15GB인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첨부해서 보낼 수도 있다. 파일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이 글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지 않고 크롬에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적을까 한다. 센드애니웨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지메일에 아래 그림 1번과 같은 아이콘이 생겨 10GB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샌드웨어 확장프로그램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sendanywhere로 검색하여 설치하거나  https://send-anywhere.com/ko/file-transfer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설치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를 적을 때 크롬은 크로미엄을 기초로 해 만들어졌다는 적었다. 웨일을 비롯한 크로미엄을 기초로 한 스윙 등의 브라우저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대부분 설치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물론 설치할 수 없는 것도 있다. 참고로 웨일에 센드애니웨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크롬이 아닌 웨일로 지메일에 접속해야한다.  


그건 그렇고 센드애니웨어를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했다면 상단에 설치되며 웨일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사이드바에 설치된다. 상단이 편하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이드바가 편하면 웨일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으면 한다.




설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이 나오고 웨일에서 지메일에 접속하면 10GB를 첨부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 Slack이라는 용어가 나와 찾아봤는데 위키백과에서는 slack(슬랙)을 스튜어트 버터필드가 만든 클라우드 기반 팀 협업 도구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기 바란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Slack이 아니니 이만 줄인다.   


샌드웨어는 아닌데 크롬에 Gmail용 Dropbox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 2번 아이콘이 생겨 드롭박스(Dropbox)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에서도 설치될 것이다. 그러면 내 생각에 Gmail용 원드라이드,Gmail용 박스(Box) ,Gmail용 Evernote(에버노트) 등의 확장프로그램도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웨일브라우저에도 호환 스토어에서 Gmail용 Dropbox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