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API란

블로그 API는 여러분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경우 자기 블로그에 접속한 후 글쓰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를 대신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글을 쓰고 글을 블로그에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문자보내기와 비슷한데 문자는 핸드폰으로만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잖아요. 예로  MS워드로 글써서 내 블로그에 보내는 것인데 알아두셔할 것이 모든 프로그램이 블로그 API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블로그 API 프로그램은 MS워드 전체가 아니라 MS워드 2007만, MS Live Writer(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스프링노트,iTistory. etco이고 나중에는 더 추가가 될 것 같습니다. 혹시 한글을 많이 쓰니 한글이 지원되지 않을까 하는데 현재는 한글을 지원하는 블로그를 본 적이 없습니다. 잘 모르지만 한글로 글을 쓴 후 복사와 붙이기 등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이폰으로 글쓰기가 되요

티스토리의 모바일 블로그를 보니 댓글과 방명록의  글쓰기만 되고 스마트폰으로 포스트(글)쓰기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블로그 API인 iTistory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인  iphone(아이폰)으로 포스트(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iTistory(iPhone/iPod)외에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블로그에 API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스마트폰이 모두 되는 것이 아니라 iphone(아이폰)만 사용하면 포스트(글)쓰기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용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티스토리처럼 블로그 API 설정없이 네이버 블로그는 아이폰 옴니아를 위한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아시기 바라면 일반 스마트폰에서도 글쓰기가 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Blog API 프로그램으로 MS워드2007,스프링노트, 미투데이,구글 DOCS 등, MS(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도 지원하는데 MS(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지금은 몰라도 2010년초에 그림에 엑박이 많이 생기는더라고요. 그리고 언제 네이버 블로그는 미투데이를 지원했는지 기억나지 않고 스프링노트와 비슷한 구글 DOC를 지원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MS워드 2007,스프링노트,MS 라이브 라이터가 같습니다. 참고로 MS 라이브 라이트를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라 하는데 거의 모든 블로그에서 지원합니다.

※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Blog API라 하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글쓰기 API라 하니 티스토리에 온 사람은 혼동이 없기 바랍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설정이 블로그 API 설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에 블로그 API 설정을 해서 보냈는데 네이버 블로그,텍스트큐브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에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래 나온 블로그말고 싸이월드 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는 API 설정이 아래와 같고 파란 블로그는 없다는 것으로 알고 있고 다음 블로그는 설정이 어려워 포기했습니다.
  • 싸이월드 블로그 API : 관리 > 블로그 API (프로그램: MS Live Writer,미투데이,스프링노트,구글 DOCS)
  • 이글루스 블로그 API : 이글루관리 > 기본설정



iTistory에서 글쓰기

직접 보지를 못해서 아래는 iTistory(ipod/iphone)에서 글쓰기가 어떻게 되는지 그림을  가져왔는데 iTistory로 글쓰기 최적화되어 간단한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이 ipod(아이팟)과 iphone(아이폰)만 지원되니 아쉽네요. 이것이 갤럭시 S 등 모든 스마트폰에서 글을 쓸 수 있는 다음과 네이버 등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는  모르고 단지 그림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문제있지만 특별한 차별가 없어 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컴퓨터에서 보기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가 어떤지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컴퓨터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의 주소인 http://www.tistory.com 홈페이지에서 아래 그림의 티스토리 모바일을 클릭하면 티스토리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컴퓨터로 볼 수있습니다.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