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현재 파란 블로그와 뷰애드박스는 없으니 그것을 감안하고 아래 글을 읽기 바랍니다.

여러가지를 생각해 본다면 블로그에 자바스크립트와 아이프레임을 사용에 제한이 많으면 광고를 하기에 적당하지 않을 것인데 자바스크립트와 아이프레임이 제한이 전혀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포스트를 제외한 모든 광고를 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애드포스트를 하시고 싶다면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해서 합니다. 현재의 애드포스트는 완전 허접한데 안하고 말지 제가 결정하는 것 아니니 굳이 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하세요.

애드센스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아래의 표를 보시고 애드센스를 지원하는 블로그를 참고하시고  블로그 광고에서 많이 들어본 것이 애드센스일 것입니다. 구글은 안 들어 보았어도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는 TV에서 자주 나오니 들어보았을 것이므로 그 안드로이드를 만든 업체가 구글이면 구글이 애드센스도  합니다.

아래의 표에서 왜 다음 블로그는 세모로 했다면 다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한 것을 보았는데 다음에서는 애드센스를 지원하지 않는데 다음에서 애드센스를 하고 싶은 분이 방법을 찾아 단 것  같은데 그것은 코드를 함부로 손대면 계정이 박탈되어 그동안 수입이 날아가므로 다음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는 설치하시기 마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는 저작권에 어긋나는 글 등만 아니라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고나 애드센스 정보를 제공하는등 애드센스 약관에 어긋나면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광고도 못달고 돈도 없어집니다. 애드센스 만만한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파란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애드센스 가능여부

O

X

Δ

O

O

O


포털사이트인 파란에서도 애드센스를 지원하는데 아래 그림은 제가 어제 캡쳐한 것으로 이제 다음애드클릭스라는 것이 없습니다. 보통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지원하지 않거든요.


애드센스는 위와 같이 많은 곳에서 설치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의 경우는 검색엔진이 지원을 받아 많은 방문자가 있어야 하는데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가 지원되는 블로그에서 네이버와 다음에 상단을 차지하는 블로그는 거의 티스토리입니다. 구글은 세계에서 최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다음의 검색점유율이 거의 90%입니다. 


다음뷰애드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애드센스가 골치 아프면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캡쳐한 것으로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뷰애드박스(다음뷰애드)를 하면 될 것 같은데 뷰애드박스는 다음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뷰애드박스는 다음뷰는 전체랭킹이 300위안에 들어야 한다고 알고 있으며 전체랭킹이 300위권밖이면 뷰애드박스를 노출시킬 필요없습니다. 저도 다음뷰의 전체랭킹이 300위안에 안들어 다view 애드박)를 노출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뷰애드인 뷰애드박스가 가능한 블로그를 표로 정리했습니다. 티비님의 글에서 본 것으로 다음 블로그는 8월부터인가 시작했다고 합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파란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다음뷰애드 가능여부

O

X

O

X

X

X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 됐지만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이제는 다음 블로그에서도  뷰애드박스가 됩니다. 다음 블로그 관리에서 부가기능을 클릭하면 뷰애드박스를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것이 나옵니다.


  • 다음뷰에 관련된 것은 http://nextgoal.tistory.com/ 블로그를 자주 들락거려야 합니다. 다음뷰 하나만 다루지 않지만 다음뷰애드(view 애드박스)를 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휴마케팅에 자유로운 블로그

애드센스,다음뷰애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아이라이크클릭,인터리치 등을 이용하면 될 것인데 제휴마케팅을 하는데 제약이 있으면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몇군데 링크프라이스 링크를 본 것 같은데 그때는 됐어도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한을 많이 가해서요.

제휴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본문에 자바스크립트와 아이프레임 등이 자유롭고 위젯 방식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하는 이글루스 블로그를 빼면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만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에서 제휴마케팅 링크 등을 삽입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었습니다. 제휴마케팅을 위해 제한이 있는 네이버,다음,파란,이글루스 등의 블로그는 잊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제가 제휴마케팅시 경험자에게 물어 보는 블로그 두개를 적었습니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지금의 애드포스트에 실망하시고 싶으신 분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애드포스트는 다른 곳에서 절대 안되고 단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됩니다. 혹시 애드포스트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니 특별할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면 크게 잘못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나중은 몰라도 지금은 애드포스트를 해 보시면 많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애드포스트에 실망하지 않을 정도 된다면 생각해 보시고 지금은 아닌 것 같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파란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애드포스트 가능여부

X

O

X

X

X

X


이렇게 설명했다고 애드센스를 가볍게 보면 안됩니다. 수입은 애드센스가 많지만 애드센스는 많은 노하우가 있어서 인지 수입을 날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센스를 해 보시면 규제가 덜한 애드포스트가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레뷰,프레스블로그 등

레뷰의 경우는 리뷰전문이 아니라서 수익모델로 좋은 것 같은데 레뷰 캐쉬 3.0이 9월 1일 부터 적용된다고 하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프레스블로그는 몰라도 프레스블로그는 리뷰를 전문적으로 하는 것 같은데 레뷰나 프레스블로그을 하는데 어떤 블로그도 지장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거든요.


프레스블로그를 전혀 안하는지라 할 말도 없습니다. 리뷰를 많이 하는 블로그라면 위드블로그,블로드 등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http://moms.pe.kr/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함차가족님이 레뷰와 프레스블로그를 많이 아시는 것 같습니다.

알라딘 TTB2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제 글아래에 있는 것이 알라딘 TTB2인데 알라딘 TTB2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블로그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여기를 누르시면 이곳에서 알라딘 TTB2를 하고 있는 곳으로 갑니다.
 
아래 표에 자바스크립트가 가능한 블로그를 적었는데 표에서 왜 이글루스 블로그는 세모로 했냐면 이글루스 블로그는 위젯 형태로만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지라 세모로 했습니다. 참고로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도 자바스크립트이니 위젯으로 설치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도 사이드바에 허락된 곳만 자바스크립트가 되는데 아마 알라딘 TTB2가 되더라도 안되게 제한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별 방법을 써도 많이 제한 하거든요. 참고로 애드센스를 별 방법을 해도 안되는 것처럼 네이버도 그렇거든요. 
 
네이버는 알라딘 TTB2는 불가능하고 YES24가 가능하나 YES24를 해보니 알라딘 TTB2에 비하면 부족하더군요. 용돌이 이야기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돌이아빠님의 블로그에 알라딘 TTB2로 하는 광고도 많고 수입도 좋은 것 같으니 http://windlov2.tistory.com/ 에서 알라딘 TTB2에 궁금한 사항을 답해 줄지 모릅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파란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자바스크립트 가능여부

O

X

X

X

O

Δ


올블릿을 할 수 있는 블로그

올블릿 코드가 object라 네이버,다음,이글루스는 될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하도 제약이 많은지라 올블릿 코드를 제한할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고 다음과 이글루스 블로그에는 될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은 고객센터에 물어 보겠습니다. 혹시 올블릿이 수입이 얼마안돼 실망하신다면 올블릿은 누구나 큰 수입이 안 된다고 하면 위안이 될지 모르겠네요.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파란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올블릿 가능여부

O

모름

모름

O

O

모름


올포스트인 경우는 해 보지 않아 모르나 애드포스트를 제외한 모든 인터넷 광고는 티스토리에서 할 수 있으니 티스토리가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할 수 있는 광고가 많아 이것이 안되면 저것을 할 수 있는게 장점이면서 단점입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