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는 스킨 편집이 자유롭다?

자유로운 스킨 편집을 경험해보세요! 
클릭 한번으로 스킨 선택부터 간단한 스킨 편집 기능인 스킨위자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자유로운 스킨 편집을 위하여 HTML/CSS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가 원하는 바로 그 디자인으로 멋진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

위에 나온 글은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소개에 대한 글 중의 일부인데 깊게 한번 스킨 편집이 얼마나 자유로운가 보겠습니다. 스킨 편집이 자유로우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주 독특하고 개성이 넘치는 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그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을 구성하는  HTML과 CSS를 수정할 수 있어서 스킨 수정시 블로그를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스킨을 수정하다가 망친 일이 한 두번이 아니거든요. 이럴때는 네이버 블로그가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모두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리모콘이라 말할 수 있는 스킨위자드가 없으니 CSS에 자신이 없으면 멋은 없더라도 스킨위자드가 있는 스킨을 선택하시며 제가 사용하는 이 스킨은 스킨위자드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이 블로그에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 대한 정보는 http://min-blog.tistory.com/241 글을 보시면 됩니다.

스킨을 구성하는 것은 skin.html과 style.css입니다

HTML/CSS 편집이 스킨을 주로 구성하는 skin.html과  style.css을 파일을 편집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을 편집할 수 편집권이 여러분에게 있다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얼마나 자유로운지 스킨 편집을 하지 않으시면 전혀 자유롭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스킨 수정시 기본적인 html과 css를 알아야 하므로 수정이 힘들고 어려우면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미지말고 스킨 수정을 네이버가 하게 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수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유로운 스킨 편집이 없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볼 것이 별로 없습니다. 한 예로 [▼ 페이지 아래로] 글을 클릭하면 맨 아래로 한번에 가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맨 아래로 가는데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스킨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에서 jquery라는 것을 삽입하고 앵커를 삽입하지 못하면 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페이지 이동에 관한 것은 나중에 다룰 생각입니다.



HTML/CSS 편집에서 style.css 편집

아래와 같이 하려면  HTML/CSS 편집에서 style.css를 편집해야 하는데 여러분의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스킨이 이미지만 수정할 수 있었지 css를 편집도 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예로 이 글의 링크가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시 방문한 링크는 보라색으로 되는데 이 스킨은 css를 수정하여  방문한 링크도 파란색 그대로 유지합니다. 참고로 아래에 대한 모든것은 http://min-blog.tistory.com/191 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