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 다음(daum)을 방문하니 카카오TV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다고 했다. 예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그때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데이터 세이버 확장프로그램이 아이피를 해외 아이피로 변경해서 재생을 할 수 없었다. 그때 데이터세이버를 중지시켜 재생할 수 있었다.

 

 

 

 

이번엔 크롬이 아니라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었다. 위 그림 1번에 나오는 메시지를 보니 웨일에 설치한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 때문에 그런 것임을 알았다. 그래서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AdBlock을 삭제하지 않고 위 그림 2번을 클릭하여 일시 중지시키니 동영상이 재생됐다. Adblock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글을 못 보게 하므로 이런 것에 익숙하다. 

 

 

예전엔 주로 애드센스를 많이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Adblock을 사용하면 글을 못 보게 하는 것을 봤다. 그런데 몇 달 전 해외 홈페이지에서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중지해야 글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을 봤다. 이제 점차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위한 조치가 나오는 모양이다. 참고로 웨일 브라우저에 Adblock 등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므로 나는 6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중이다.

 

 

 

 

 

위 그림은 모바일 브라우저인 Free AdBlocker Browser로  광고 차단 때문에 나는 자주 사용한다. 위 브라우저에서도 광고차단을 활성화하면 위 그림 2번처럼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다. 위 그림에서 1번은 광고 차단 상태인데 3번을 눌러 4번처럼 아이콘이 변하게 광고차단을 중지해야 동영상이 재생된다.

 

 

 

위에서 다루었던 데이터세이버 확장프로그램은 위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웨일브라우저에 설치는 됐지만 작동하지 않았다. 크롬에 설치하면 데이터 절약량이 나오지만 웨일에는 0바이트라 나온다. 아마 구글이 제작한 데이터세이버가 구글 서버를 사용하니 그런 것 같다. 크롬을 사용할 때 데이터세이버를 즐겨 사용했는데, 웨일 브라우저에서 작동하지 않으니 정말 아쉬웠다.

 

 

 

Office Home & Student 2019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Office Home & Student 2019을(를) 다운로드하여 최신 고객 리뷰와 평점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 또는 배송. 무료 반송.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