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언제 수정됐는지 모르나 11.29.에 내 홈커버를 사용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인기 글에 카테고리, 발행날짜, 댓글 수 등의 치환자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첫 화면을 꾸미는 티에디션, 태터데스크 방법이 있다. 그리고 홈커버를 사용하여 첫 화면을 꾸밀 수 있다. 단, 스킨 정보 파일인 index.xml에 홈커버 정의를 했고 skin.html에 홈커버 치환자를 설정했다면 가능하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에서 홈커버를 지원하는 스킨은 위 그림과 같다. 다른 스킨은 모두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로 첫 화면을 꾸며야 한다. 첫 화면 꾸미기에 대한 자세한 것은 나중에 적으려 한다. 왜냐하면 이 글에서 적을 내용은 첫화면 꾸미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홈커버를 사용할 시 콘텐츠 선택한 것에 따라 카테고리명,카테고리 URL, 댓글 수, 발행 시간 치환자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적으려고 한다. 





홈 커버를 설명한 페이지를 보니 카테고리, 카테고리 URL, 발행 시간, 댓글 수를 나타내는 치환자인 < s_cover_item_article_info >는 콘텐츠가 글인 경우에만 치환된다고 한다. 콘텐츠가 글인 경우라는 정의가 애매하지만 콘텐츠를 위 그림 1번에 나온 최신 글과 글 선택을 해보니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을 보듯 카테고리명, 발행 시간 등이 제대로 나왔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최신 글을 선택한 경우다.





그런데 콘텐츠가 2번인 인기 글이나 직접 입력인 경우는 카테고리명, 발행 시간 등이 나오지 않았다.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draw.io로 만들었다.





이것 때문에 며칠 고생한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화가 났지만 며칠 지나니 풀렸다. 홈커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내 잘못도 있지만 < s_cover_item_article_info > 치환자를 설명할 때 아래 그림을 보듯 컨텐츠가 글인 경우에만 치환된다고만 설명했다. 





같이 스킨 만드는 것을 대충하는 사람을 위해 쉽게 구체적으로 설명했다면 고생을 안 했을 것이다. 국회의원이 법을 애매하게 만드는 경우가 흔한 것처럼...그리고 모든 사람이 스킨 고수가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홈커버의 경우 얼마 전에 나와 익숙하지도 않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홈커버를 사용하지 않았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