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동광고를 설치해서 수익이 좋았다는 글에 나도 해볼까 해서 이 블로그가 아닌 내 다른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치했었다.  그런데 자동광고를 설치한 후 애드센스가 나오는 위치가 마음에 안 들어 바로 제거한 기억이 있다. 티스토리 포럼 글을 읽다가 수익이 상승했다는 말에 다시 호기심이 생겨 이 블로그에 설치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블로그는 그 블로그와 방문자 수 등이 다르니 좋을 것 같았다.





모바일 전면광고, 앵커 광고,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의 자동광고 설정은 3번을 누르면 되는데 이 설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구글 등 검색을 통해 알아봤으면 한다. 왜냐하면 나는 설명할 실력이...코드는 위 그림 1번 자동 광고 설정을 눌러 2번 코드 복사를 눌러 생성했다.





관리의 HTML 편집에서 위 그림처럼 head 태그 안에 코드를 삽입하고 브라우저에 AdBlock을 포함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2개 있어 그것이 작동을 일시 중지 시켰다. 그리고  자동광고라는 것이 알아서 광고를 설치하는 것이니 애드센스 광고를 모두 제거했다.




그런 후 광고가 나오는 위치를 봤더니 마음에 안 들었다. 하단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는 제거했지만 상단과 사이드 바에 나오는 광고는 그대로 다시 삽입했다. 왜냐하면 빈 공간이 많아 너무 허전해 고정적으로 나오는 광고는 나오게 하고 싶었다. 그나저나 일치하는 콘텐츠는 왜 안 나오지...며칠 후 다시 AdBlock을 중지한 후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봐야겠다. 그때도 안 나왔다면 내가 직접 삽입하던가 하는지 조치를 취해야...



자동광고니 내가 직접 광고를 제어할 수 없어 아쉽고 마음에 안 들었지만 예전처럼 제거하지 않고 며칠 간 지켜보기로 했다. 위 그림 4번 그래프 아이콘을 누르면 수익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를 하는 1, 2 순위가 수익은 아니나 언제나 수익 상승이 좋다. 1, 2 순위가 수익이 아니니 오래 유지하는 것이다.


이 블로그에 자동광고를 삽입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