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청와대 청원에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 특정 국가 트래픽이 많아 조작됐다는 뉴스를 봤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3시 40분 기준 정당 해산 청원수를 보면 아래와 같다.




예전부터 구글 애널리틱스라는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 국가를 비롯한 도시로 부터 유입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오랜만에 확인했다. 이 블로그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므로 확인했다. 확인했더니 아래와 같은 수치가 나왔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 > 지역 > 위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South Korea인 우리나라에서 접속한 경우가 제일 많고 United States인 미국이 2번째다. 기사를 보니 베트남 트래픽이 약 13%가 나왔다고 조작이라고 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청와대 국민 청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나오는 팝업창이다.





이번에는 국가가 아닌 도시 트래픽을 알아보고자 도시를 클릭했다. 1등은 서울이고 2등은 부산.. Luanda에서도 트래픽 1이 발생했다. 구글 검색해보니 Lunada는 앙골라 수도..




이 블로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설치했으므로 살펴봤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방문분석 > 방문지역분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데 서울인 경우 구까지 나와 구글 애널리틱스와 색달랐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