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키퍼라는 보안솔루션은 기업에 필요한 정보유출방지, 출력물보안, 민감정보관리, 문서백업, 웹/소프트웨어 차단 등 7가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업의 부담을 줄인다.  이 보안솔루션은 단 1개의 에이전트로 통합 제공하며 CC인증, GS인증, 22개 기술특허까지 국가가 검증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 의견을 수렴한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DB 최신화, 만족스러운 기술지원으로 96% 고객이 연장계약 희망 의사를 밝힌 솔루션이다.


아래 5개 사항 중 하나라도 선택했다면 보안솔루션인 오피스키퍼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이 해도 해당 보안솔루션이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1. 회사 대외비 파일을 등록된 개인 USB로 자유롭게 복사 저장한다. 

미등록된 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CD-ROM 등으로 복사 반출 차단한다. 예로 경쟁사 직원은 마음대로 대외비, 신제품 기획안 등을 USB로 마음대로 유출할 수 없다. 그밖에 메일, 클라우드, 웹브라우저 등 인터넷 파일첨부 차단, 메신저, 원격제어, 웹하드 등 소프트웨어로 반출 차단, WiFi, Bluetooth를 활용한 인터넷 우회 접속 차단, 설계도면 등 화면캡처 차단, 공유폴더를 활용한 정보공유 차단이 있다.

2. 고객 개인정보를 암호화 하지 않고 PC에 저장한다. 


대외비 자료나 개인정보 등의 민감정보 포함 파일 생성시 자동 암호화한다. 교육참가보고 등 민감정보 포함 파일이 아니라도 수동으로 암호화할 수 있다.

3. 외근 중인 직원과 카카오톡으로 거래처 정보를 공유한다. 

소프트웨어 실행을 차단/경고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카카오톡의 익숙함과 편리함은 그대로, 업무는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오피스키퍼의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오피스메신저가 있다. 오피스메신저는 안전한 공유, 편리한 업무를 지원하는 기업용 메신저 솔루션이다. 
4. 퇴사한 직원이 업무파일을 삭제하여, 중요 데이터를 유실한 경험이 있다.

문서백업이라는 기능이 있으니 PC에 저장된 파일과 유출된 파일을 자동 백업해 고의적인 삭제나 랜섬웨어에 의한 정보 유실에 대비할 수 있으며, 유출 사고 발생 시 증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그러니 퇴사한 직원이 업무파일을 삭제와 랜섬웨어로 정보유실에 걱정할 필요도 없다. 

참고로 작년 랜섬웨어 피해금액이 1조 500억원이라고 한다. 2019년에는 얼마나 될지... 올해 문서가 랜섬웨어에 감염돼 제한을 풀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바에야 정보 보안에 지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랜섬웨어에 감염돼 비용을 지불했다고 100% 복구되는 것이 아니다.
5. 직원이 피씽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린 적이 있다. 

피싱 사이트가 아니라도 회사 업무는 하지 않고 쇼핑, 게임, 성인사이트 등 딴 짓을 하면 골치다.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이 있어 사이트 속성별로 총 11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접속 차단/경고/허용 가능하며 악성코드 배포, 피싱 사이트 등 회사 보안을 위협하는 사이트의 경우 일괄 차단한다.  



5가지 사항은 보면서 기능도 알아 보았는데 더 많은 기능이 있다. 



1. 출력물 보안 : 출력을 차단하거나 출력자 정보를 포함한 워터마크 기능을 사용해 인쇄를 통한 정보유출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출력 이력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2. PC 취약점 점검 : PC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원하는 수준으로 강제 조치함으로써 회사 PC의 보안수준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보안 업데이트, 윈도우 계정 보안 설정 등 국가정보원에서 고안한 17개 항목 기준 점검한다. 우리의 개인 컴퓨터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귀찮아서 업데이트 등을 꺼둔다. 업데이트하는 시간도 걸리니 귀찮다. 



3. IT자산관리 외 : 번거로운 H/W, S/W 수량관리는 물론, 노트북 반출현황 관리와 컴퓨터 절전 중앙관리까지 다양한 관리 기능을 활용해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내부정보 유출방지, 기밀정보 백업 등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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