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PC 웨일브라우저 스크랩 기능을 다루었는데, 이 글에서 모바일 웨일에서 스크랩북에 확인하고 스크랩하는 법을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모바일 웨일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했다.




먼저 채널별(네이버TV, 유튜브 등) 스크랩 설정을 하고 스크랩북을 보는 것을 적으려고 한다. 아래 그림은 모바일 웨일브라우저로 채널별로 스크랩 설정이나 보기 위해서 1번 아이콘 누른 후 2번을 누른다. 그러면 그림을 보듯이 채널이 나오고 3번을 누르면 채널별로 스크랩된 콘텐츠를 볼 있다. 예로 유튜브를 누르면 유튜브에서만 스크랩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다른 예로 네이버쇼핑에서 스크랩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네이버쇼핑을 누른다.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니 유튜브만 적자면 아래 그림 4번처럼 수지 관련 영상이 스크랩북에 스크랩 되도록 하려면 먼저 윗그림 채널에서 3번 안에 있는 유튜브를 누른 후 아래 좋아요를 누른 영상이 스크랩 되도록 회색이 빨간색이 되도록 5번을 누른다. 유튜브에서 7번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스크랩 된다. 영상이 스크랩북에 담기는데 아래 그림 6번에 나왔듯 5분 정도 걸린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러니 좋아요 눌러도 스크랩 되지 않는다고... 알면 간단한데 모르면 어렵다.







네이버쇼핑은 위에 적었듯 네이버쇼핑 채널을 누르면 네이버쇼핑에서만 스크랩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다시 아래 그림 4번을 누르면 채널을 확인, 설정 할 수 있다. 채널이 아닌 정렬없이 한꺼번에 모든 것을 확인하고 싶다면 4번을 누른 후 전체를 누르면 된다. 









그런데 PC 웨일브라우저에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확인할 수 없다. 위에서 채널명을 클릭하면 그 채널에서 스크랩한 콘텐츠가 나왔지만 PC 웨일 스크랩북에서 되지 않는다. 전에 적었듯 네이버쇼핑에서 스크랩한 것은 PC 스크랩북 링크에 있다. 네이버TV유튜브는 동영상이라 동영상에 있다. 




그리고 네이버 북마크한 것이 동영상이라면 동영상에 있다. 내가 카카오TV에 있는 영상을 스크랩북에 추가했더니 그것이 링크가 아닌 동영상에 있었다. 전에도 말했듯 아래 그림처럼 사진을 스크랩북의 이미지에 추가하려면 브라우저에 있는 스크랩북에 추가를 클릭하는 것이 아니고 사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서 이미지를 스크랩북에 추가를 눌러야 한다. 참고로 모바일 웨일에서는 아래처럼 할 수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