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S


여기 글은 내가 옥션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어떻게 커미션(수수료)가 나에게 오는지 적으면서 커미션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아래 그림에 대한 내용은 링크프라이스에 나온 옥션에서 커미션이 어떻게 발생되는가 대한 내용이다.  




주문을 완료하면 커미션은 0원이라고 적히고 구매 결정을 해야 비로소 커미션이 나온다. 상품을 구입한 후 성급하게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 와서 커미션을 확인하지 않았으면 한다. 정리하면 상품을 배송 받은 후 구매결정 익일에 실적이 확인된다. 내 경험으로는 수동으로 구매결정을 안 하더라도 일주일 후에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된다고 알고 있다. 꼭 구매결정 버튼을 누를 필요는 없다. 참고로 익일은 다음날을 말한다.





먼저 해야 할 일은 옥션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나에게 커미션이 나오는 링크로 옥션에 접속해야 한다. 임의 링크로 접속하면 안된다. 예로 검색해서 옥션 링크로 접속하면 안된다. 즉 특정링크로 접속해야 한다. 그 링크는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 옥션에 가면 대표링크가 있는데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 링크를 말한다. 나는 대표링크를 복사한 후 브라우저에 붙여 옥션에 접속했다. 참고로 대표링크는 나를 포함 모든 사람에게 해당된다. 

 




옥션으로 접속한 후 11월 7일에 옥션에서 물품을 구입했다. 그랬다고 다음날 바로 커미션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알 것이다. 위에서 적었듯 구입한 다음날은 커미션은 0원이라고 나온다.   




아래 그림을 보듯 커미션은 11월 21/23일에 2,017원 나왔다.  그 날 상품을 두 개 구입했다. 위에 적었듯 구매결정한 후 익일에 커미션이 나온다고 위에서 적었다. 그러니 11월 21과 23일에 나왔다. 구매결정을 하지 않아도 일주일 후에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되므로 커미션이 나온다고도 했다. 참고로 나는 구매결정을 하지 않았고 배송이 오래 걸렸다. 나는 커미션 기간은 신경쓰지 않고 커미션이 발생 여부만 신경쓴다. 





여러 가지 이유로 커미션이 발생까지 오래 걸리니 목 빠지게 기다리지 말았으면 한다. 몇 년 동안 링크프라이스 겪으면서 링크프라이스는 커미션을 누락하지 않았다. 그러니 그냥 기다리면 속편하다. 커미션 발생을 기다리면 은근히 스트레스다. 참고로 옥션에서 물품을 구입하면 커미션은 고작 0.6%이다. 



위에서 오픈마켓인 옥션에 대해 적었는데 링크프라이스 머천트(광고주)에 옥션만 있는 것이 아니고 11번가, G마켓(0.6%), 티몬(0.6%), 쿠팡(2.1%), 워메프(0.6%), GS홈쇼핑(2%), 롯데홈쇼핑(1.2%) 등 다양한 종합쇼핑몰이 있다. 참고로 괄호는 커미션이다.





그런데 링크프라이스의 쿠팡이 아닌 다른 제휴마케팅인 쿠팡파트너스에서 커미션은 아래 그림처럼 아주 높다. 옥션에서 커미션이 고작 2,017원 발생했지만 쿠팡파트너스에서 5배인 3%이니 10,085원이 발생한다면 높다는 것이 실감날 것이다. 왜 내가 쿠팡을 이용하지 않았냐면 내가 원하는 상품은 쿠팡이 아닌 옥션에 있었으며 상품 구입 시 커미션에 관심이 없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쿠팡파트너스의 운영정책 페이지에서 가져왔다. 예전에 로켓직구가 8%였는데 이제는 없어져 아쉽다. 로켓직구가 8%인 것을 본 후 로켓직구 제품에 대해 적으려고 했었다. 참고로 링크프라이스에 쿠팡도 있는데 쿠팡의 커미션은 2.1%이다.



- 쿠팡 파트너스 -


로켓프레시 커미션이 5%니 여러 번 구입한다면 꽤... 로켓프레시에 고가의 상품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이다. 만약 만 원하는 상품의 경우 발생하는 실적은  쿠팡파트너스에서 500원, 링크프라이스에서 210원... 


만약 쿠팡 제품만 소개하고 싶다면 커미션이 좋은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하고 11번가, 옥션, G마켓, NS홈쇼핑, 홈플러스온라인마트, 하이마트쇼핑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 등도 소개하고 싶다면 링크프라이스를 추천하고 싶다. 

커미션 욕심 때문에 쓸데없는 상품을 마구 구입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


'블로그'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