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로그인없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전송을 적으려 한다. 


예전부터 PC와 스마트폰 간 파일 전송은 클라우드, 센드애니웨어, 메일 등을 이용했었고 지금도 그렇게 한다. 이것은 내 PC 환경에서 그렇지 나에게 익숙한 환경이 아닌 곳에서 한다면 파일전송이 쉽지 않을 것이다. 예로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전송할 때 대부분 보안 위협이 없기 때문에 로그인을 했었다. 그렇지만 외부에서 로그인하는 것은 보안 때문에 위험하다. 어떻게 파일 전송을 쉽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다.


  1. 스마트폰으로 캡처하는 경우, 무료 용량이 30GB인 네이버클라우드의 자동올리기를 이용하여 바로 PC로 보낸다.
  2. 한두 개의 파일을 센드애니웨어를 몰랐을 때는 메일을 이용했는데 이제는 센드애니웨어를 이용한다. 다른 사람이 센드애니웨어를 모르면 메일을 사용한다.


인터넷이 연결이 될 때


예전 센드애니웨어를 리뷰할 때 센드애니웨어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생각났다. 센드애니웨어는 로그인 필요없이 파일전송할 수 있다. 공공기관 PC에서 로그인없이 파일을 보낼 때 센드애니웨어를 사용하면 될 것이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아래 그림처럼 파일을 보내는 페이지가 바로 나왔다. 만약 내 PC에 설치된 브라우저라면 브라우저에 설치한 노란색 사각형의 센드애니웨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했을 것이다.





빨간색 사각형 +을 클릭하여 파일을 보낼 수 있다. 센드애니웨어를 즐겨 사용하면 알 것이다. 파일을 보내면 숫자 6자리가 나타난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설치한 센드애니웨어 어플로 받기에 그 6개의 숫자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 1번과 같은 그림 파일을 받게 된다. 전송된 파일을 어플의 전송내역 목록에 나타나 누르면 볼 수 있다. 하여튼 파일을 자주 주고 받는데 센드애니웨어는 아주 유용하다.

 



위 그림을 보면 광고가 많은데 광고없이 즐기고 싶다면 5,500원을 내야 한다. 앱 설명에 구매시 동일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정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광고만 제거된다고 나왔다. 



인터넷이 연결 안될 때


인터넷이 연결 안될 때 PC에서 파일을 저장할 USB 메모리와 USB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스마트폰에 읽을 OTG 포트가 필요하다. 예전에 적었는데 UTG 포트를 이용하면 USB 메모리를 읽을 수 있다. OTG 포트가 있으면 USB 키보드나 마우스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가 안돼 대신에 USB 키보드를 사용한 적이 있다. 




가끔 어떤 PC는 보안 때문에 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게 하거나 UTG 포트도 5핀 등 여러 종류가 있어 골치 아프다. 그런데 내 스마트폰이니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 경우는 USB 메모리와 UTG 포트가 필요하니 더 어려울 수 있다. 참고로 파일을 많이 다룬다면 내 스마트폰에 맞는 OTG 포트를 갖고 있는 것도 좋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