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기업이나 단체가 아닌 개인이 포토샵(Photoshop) 사용할 경우 가격에 대해 적으려 한다. 참고로 가격 및 플랜이 저렴한 순서로 적으려 하고 모든 플랜에는 포토샵 단어가 없어도 포토샵이 포함됐다.   


포토그래피 플랜

첫 번째는 포토샵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토그래피 플랜이다. 이 플랜은 아래 그림을 보듯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요금이 다른데 용량이 20GB라면 월 11,000원에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할 수 있다. 만약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이 20GB가 아닌 1TB(1,024GB)라면 23,100원이다. 참고로 위에 적었듯 포토그래피 플랜에 Photoshop(포토샵)이 포함됐다.





포토샵 플랜

두 번째는 포토샵(Photoshop)에 자체에 특화한 플랜인 것 같다. 포토샵 플랜의 연간 플랜은 매월 지불해야 할 비용이 24,000원이고 1년으로 계산하면 288,000원이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연간 선지불하는 것이 10,800원 할인된 277,000원이다. 그리고 연간 플랜이 아닌 월별 플랜인 경우는 할인이 없는 37,000원이다.  




  • 위에 적은 포토그래피는 20GB나 1TB(1,024GB)이지만 포토샵 플랜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은 100GB다. 
  • 포토그래피 플랜에 없던 차세대 드로잉 및 페인팅 앱인 Adobe Fresco가 있다. 참고로 위에 적은 포토그래피 플랜에 있던 라이트룸(Lightroom), 라이트룸 라이트는 여기에 없다. 
최신 스타일러스와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Adobe Fresco를 사용하면 업계 최대 규모의 벡터 및 래스터 브러시 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고, 혁신적인 새로운 라이브 브러시로 자연스러운 페인팅과 드로잉을 경험할 수 있다.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스케치 전문가를 비롯한 모든 크리에이터가 드로잉 및 페인팅 작업을 즐겁게 할 수 있다.



모든 앱 플랜

세 번째로 포토샵(Photoshop)을 비롯해 프리미어, 드림위버, 일러스트, 애크로뱃 등 20개 이상의 모든 앱을 월 62,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 있다. 이 멤버십을 이용하면 모든 앱이니 위에 적은 Adobe Fresco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래 그림에 없다. 월로 하면 고작 62,000원이지만 연으로 계산하니 744,000원이다. 마찬가지로 아래 그림에 나왔듯 연간 플랜으로 선지불하면 31,200원 할인된 712,800원이 된다.





이제까지 적은 가격과 플랜은 개인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이었다. 기업은 위에 적은 가격보다 비싸고 학생,교사, 대학생을 저렴하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특히 학생 및 교사의 경우 가장 인기 있는 플랜을 60% 할인하니 저렴하다. 예로 모든 앱의 경우 개인은 월 62,000원인데 학생 및 교사는 62.74% 할인하여 23,100원이다. 




기업이 모든 앱 플랜을 사용하려면 월 92,000원이니 엄청난 유혹에 빠진다. 기업용이 아닌 저렴한 학생용이나 개인용으로 사용하라고 속삭이고 빠진다. 그러다 유혹에 빠져 사용하다가 소프트웨어 단속에 걸려 벌금 등을 물어 기업용을 사용하지 않은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된다. 그런데 최악은 어둠의 경로로 포토샵을 다운 받아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에 걸려 컴퓨터가 보안 위협 등에 노출되거나 데이터를 날리는 것이다.  참고로 기업에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로 데이터보호 및 보안위협은 오피스키퍼를 로 해결할 수 있다.




그나저나 개인이 포토샵 가격을 정리한다면 아래와 같이 차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차트는 구글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으며 요즘 차트 만들기에 맛 들였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