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포토샵 가격 및 플랜을 알아보다가 아래 그림을 보듯 Photoshop 플랜Adobe Fresco라는 프로그램이 포함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이 글에서 Adobe Fresco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Adobe Fresco 프로그램의 기능을 살펴보기 전에 시스템 요구 사항을 살펴봤더니 운영체제에 따른 기기에 따라서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예로 내가 윈도우10 노트북을 사용하지만 사용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내 노트북이 애플펜 등 스타일러스를 지원하지 않는 등 여러 이유가 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와 기기는 iOS 버전 12.4 이상인 iPad Pro (전체 모델)/iPad Air (3세대)/iPad (5세대 및 6세대)/iPad mini (5세대)이고 윈도우10  아닌 윈도우10버전 1809 이상인 Surface Pro 4/Surface Pro 5/Surface Pro 6/Surface Pro 7/Surface Book 1/Surface Book 2/Surface Studio 1/Surface Studio 2/Surface Go/Wacom Mobile Studio Pro 13"/Wacom Mobile Studio Pro 16" 이다. 즉, 아이패드 프로, 서피스프로4 등 기기가 없다면 Adobe Fresco를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단순히 나는 iOS가 설치된 아이패드(iPad), 윈도우10만 설치된 노트북이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Adobe Fresco 프로그램은 마우스가 아닌 애플펜, 서피스펜, 와콤펜 등 스타일러스가 있어야 하는 것 같다. 참고로 아래 영상을 보면 Adobe Fresco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단히 이해가 될 것이다. 포토샵과 달리 Adobe Fresco은 마우스가 아닌 애플펜, 서피스펜 등 펜으로 그리는 것이다.







그럼 Adobe Fresco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 최신 스타일러스와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Adobe Fresco를 사용하면 업계 최대 규모의 벡터 및 래스터 브러시 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고, 혁신적인 새로운 라이브 브러시로 자연스러운 페인팅과 드로잉을 경험할 수 있다.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스케치 전문가를 비롯한 모든 크리에이터가 드로잉 및 페인팅 작업을 즐겁게 할 수 있다.

  • 터치만으로 아름답게 물드는 수채화 및 유화를 만들 수 있다. 하나의 캔버스에서 벡터 브러시와 래스터 브러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포토샵에서 자주 사용하는 수천 개의 브러시와 유명 마스터 Kyle T. Webster가 만든 다양한 브러시를 이용할 수도 있다. Adobe Fresco는 업계 최대 규모의 고급 브러시 컬렉션을 제공한다.

  • iPad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를 데스크탑에서 마무리할 수 있다. 작업 내용은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동일한 PSD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reative Cloud 통합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브러시, 글꼴, Adobe Stock, 라이브러리 에셋을 이용할 수 있다.

Adobe Fresco로 만든 아티스트 작품을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아래 그림의 작품을 사진을 변형한 것이 아니라 그린 것이다. 위에 적었듯이 Adobe Fresco는 터치 및 스타일러스 디바이스용으로 제작된 새로운 드로잉 및 페인팅 앱으로 영감이 떠오르는 곳 어디서나 아티스트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이패드(5세대/6세대), 서피스 등에서 Adobe Fresco를 사용하면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하다. 참고로 사용 시 시스템 사양을 알아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단지 아이패드에 스타일러스가 가능하다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아래는 영어 영상으로 자막을 자동설정에서 한국어로 하면 한국어로 자막이 나오니 영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Fresco의 브러쉬 크기, 불투명도 등에 대한 설명이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