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추가배송비 발생되지 않는 배송이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도서지역에 사는 사람은 아래 그림과 같이 상품 가격보다 배송비가 나오는 화면을 많이 봤을 것이다. 상품 가격은 3,500원인데 배송비가 7,500원이다. 상품 가격보다 배송비가 많이 나오면 왠지 바가지를 쓴 기분이다. 배송비가 상품 가격보다 많이 나오면 좀처럼 구입하지 않게 된다. 내가 사는 지역에서 구할 수 없는 부품이어서 바가지 쓰는 기분이어도 구매한 적은 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쉽고 간단한 영상편집기, 평범한 사진을 예술작품으로, 정교한 색보정,오디오 작업 -

 

 

로켓배송 상품

 

내가 모든 쇼핑몰을 겪은 것은 아니지만 추가배송료배송기간에 대한 이점이 있는 쇼핑몰은 쿠팡이었다.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쿠팡의 모든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로켓배송 상품을 이용하는 것 같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은 쿠팡인데 후에 어떻게 변할지 나도 알 수 없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 매체에서 추가배송비에 대한 말이 많다. 몇 년 전부터 추가배송비에 대한 얘기만 있지 지금까지 반길만한 아무 소식도 없다.

 

 

로켓배송 상품이 아니라면 추가배송료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상품을 로켓배송 상품으로만 필터링하면 마음에 드는 상품이 제외되는 경우가 많다. 웬만하면 나는 처음부터 로켓배송 상품으로만 필터링해서 본다. 로켓배송 상품이 아니라면 추가배송비 5,000원이 포함된다.

 

19,800원

 

로켓배송 상품이 무료배송이 되는 경우는 아래 1번처럼 총 상품가격이 19,800원 이상인 경우와 와우회원(로켓와우)이 가격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한 경우다. 와우회원이 아니라면 로켓배송 상품이 19,800원 이상이어야 한다. 참고로 내가 거주하는 지역은 로켓맨이 배송지역이 아니라 협력택배사가 배송한다. 

 

와우회원(로켓와우)는 회원비가 월 2,900원인데 2,900원이면 추가배송비보다 더 싸다. 나는 19,800원 미만으로 로켓배송 상품을 이용하면서 추가배송비를 지불해야 한다면 와우회원(로켓와우)에 가입한다. 왜냐하면 적었듯이 추가배송비가 5,000원이고 와우회원비는 2,900원이기 때문이다.

 

추가배송비없는 무료배송조건

 

로켓으로 필터링

 

위에서 적었듯 로켓배송 상품이 아니면 추가배송비 5,000원이 지불된다는 점을 반드시 알았으면 한다. 마음에 드는 상품을 보지 않기 위해 로켓을 선택해서 로켓상품만 나오게 필터링한다. 참고로 필터를 터치하여 더욱 자세히 필터링하여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로켓배송상품만 

 

배송기간

 

쿠팡에서 구매한 추가배송비가 없는 로켓배송 상품을 여러 번 영업일 기준으로 2일로 받아본 일이 5번 있었다. 내가 사는 지역은 비행기를 타고 와야 하는 도서지역이다. 눈치로 어느 지역인지 알 것으로 주문한 다음날 상품이 도착하는 것이 아주 놀라웠다. 

 

 

옥션에서도 자주 구매하는데 그때 딱 한 번 영업일 기준으로 3일에 물품을 받아본 일이 있다. 그때는 별로 놀라지 않았지만 2일은 많이 놀랐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