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무료로 음악을 얻을 수 있는 곳인 Pixabay에 대해 적으려 한다.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무료 사이트인 Pixabay 등에서 사진 등을 구하고 더욱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셔터스톡 같은 유료 사이트에서 구할 것이다. 유료사이트가 콘텐츠의 양으로 보면  무료가 따라올 수 없이 많고 사진만 아니라 동영상,음악, 클립아트, 아이콘, 폰트 등 콘텐츠도 다양하다. 

 

 

나는 블로그를 운영할 때 무료인 Pixabay 하나면 충분하다. 시간을 낭비하면서 많은 무료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얻기 위해 헤메고 다닐 필요없다. 거기에서는 블로그에서 원하는 사진, 동영상을 채워주기 때문에 유료 서비스까지는 가지 않는다.

 

한글을 지원하면서 무료인 pixabay를 몇 년 간 이용하면서 사진, 동영상을 구할 수 없지만 음악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며칠 전, 글에 사용할 동영상을 찾으려 방문했는데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음악까지 제공하는 것을 봤다. 이 블로그는 아니지만 유튜브를 운영하면 음악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반가울 것이다.

 

 

Pixabay에서 음악 제공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음악을 사용할 일은 없었지만 만약 빈번하게 필요했다면 유료 서비스인 Shutterstock 같은 사이트를 이용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거기에 많은 양의 음악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음악과 마찬가지로 많고 다양한 사진, 동영상을 구하는 방법은 고민 없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589개의 음악을 37개로 분류해서 제공하고 있다.

 

 

Shutterstock 음악

 

다시 Pixabay로 돌아와서 음악 제목을 클릭하면 브라우저에서 재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로열티나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음악 다운로드

 

한글을 지원하는 Pixabay에서 음악만 아니라 2.2백 만개의 이미지, 동영상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블로그 등을 한다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 구글 등에서 이미지를 구할 필요 없다. 

 

그리고 음악을 제공하지 않지만 이미지와 동영상을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고 한글을 지원하는 Pexels라는 홈페이지도 있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할 이미지로는 Pixabay만으로 충분하다. 나는 영어로 제공하는 사이트보다 한글 사이트가 좋다.

 


 

이 사실을 알기 전 음악을 얻기 위해서 유튜브를 이용했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유튜브의 Youtube 스튜디오의 오디오 보관함에서 무료 음악과 음향효과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당연하지만 대중 음악은 없다.

 

 

유튜브의 오디오 보관함


 

만약 무료 사이트가 부족하거나 번거롭다면 유료인 셔터스톡같은 서비스를 좋다. 나중에 알겠지만 무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많다고 하지만 막상 찾는 것이 없을 때가 많다. 위에서 장점을 말했는데 무료와 비교할 수 없는 방대한 양과 다양한 콘텐츠 등이 장점이다. 거기에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은 들지만 시간 등을 아낄 수 있다. 

 

 

얼마 전 느꼈는데 외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인지 아니면 무료인지 우리나라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없었다. 그럴 경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유료 서비스에는 많았다. 셔터스톡(Shutterstock)에 사진, 동영상, 음악 양이 많은 이유가  기고하면 수익을 발생하는 시스템 때문인 것 같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