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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를 둘러보다가 정부지원사업에서 제공하는 정부지원금으로 기업용 솔루션 도입에 대한 이벤트가 있어서 적어보려 한다. 글 소재가 없을 때 링크프라이스를 둘러보면서 정보를 얻는다.  

 

 

정부지원 사업

 

정부지원금으로 투입되는 지원사업은 아래와 같이 4가지다. 그리고 정부지원금으로 도입할 수 있는 기업솔루션에 오피스키퍼,오피스메신저,오피스밸런스 3가지가 있다.  

 

  1.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2.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사업
  3. 유연근무제 지원사업
  4.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지원사업

 

 4가지 정부지원 사업을 제목을 보고 무슨 솔루션이 필요한지 대강 알 수 있다. 4가지 중에 첫 번째인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경우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니 오피스 메신저가 필요할 것 같고 두 번째는 보안솔루션이니 오피스 키퍼가 필요할 것 같다. 그리고 유연근무제 지원인 경우는 오피스 밸런스가 필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클라우드와 관련됐으니 오피스키퍼 또는 오피스메신저라 짐작할 수 있다.

 

기업솔루션

아래에서 정부지원금과 솔루션에 대해 적고자 한다.

 

 

1.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 주관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 지원대상 : 전국 중소기업
  • 지원내용  : 솔루션 도입비 400만원 지원(자부담금 10%)
  • 지원일정  : ~ 2020년 12월(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비대면 서비스니 메신저가 필요할 것이다. 오피스 메신저는 위에서 간단히 설명한 보안솔루션인 오피스키퍼 연동하여 작동하니 보안에 강한 E-메신저라 할 수 있다. 간단히 기능을 적으면 강력한 공유환경 제공하고 개인 메신저 사용 차단,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PC에서만 로그인 허용한다.

 

 

그밖에 PC/모바일 화상 회의, 실시간 원격제어, 회사/나만의 조직도 설정, 압축 필요 없는 폴더 공유, 개별 수신확인, 채팅/메시지 회수, 빠른 필터, 상세 검색 등을 제공한다. 

 

400만원을 지원받고 화상회의, 메신저, 정보유출방지(DLP)  등의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2.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사업

 

  • 주관기관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지원대상 : 국내 중소기업
  • 지원내용 : 정보보호 컨설팅 진행 후 솔루션 제품 공급비 지원
  • 지원혜택 : 보안 솔루션 도입비 최대 800만원 지원
  • 지원일정 : ~ 2020년 12월(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
  • 대상제품 :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밸런스 (PC-OFF)

2018년 랜섬웨어 피해액이 1조 500억이라니 정부지원금 최대 800만원 지원으로 기업보안 솔루션인 오피스키퍼라는 것을 정부지원금을 바탕으로 설치해보는 것이 어떨까 한다. 오피스키퍼는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정보유출방지, 웹/소프트웨어 차단, 중요파일 및 유출파일 자동백업 등 문서백업, 개인정보/기밀정보 등 민감정보관리, 프린트출력제어/워터마크 출력물 보안, PC취약점 점검, IT자산관리,설치유도서버 

 

 

3. 유연근무제 지원사업

 

  • 주관기관 : 고용노동부
  • 지원대상 : 중소기업/중견기업
  • 지원내용 : 시스템 구축비의 1/2 이내의 범위에서 2,000만원 한도 지원(자부담금 50%)
  • 지원일정 : ~ 2020년 12월(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보안 솔루션과 메신저인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에 대해 위에서 간단히 적었다. 그러면 기업은 유연근무제에 필요한 솔루션이 필요한 것이다. 근로자가 주 52시간 근로시간을 초과한 경우, 사용자 PC를 스크린 차단 및 강제 종료하는 오피스밸런스라는 것이 있다. 그리고 오피스밸런스의 기능을 간단히 적으면 아래와 같다.

 

  • 개인 및 부서별 근로 상황에 맞는 일반, 선택, 시차출퇴근, 탄력 근무제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근무제 관리가 가능하다.
  • 근로자가 주 52시간 근로시간을 초과한 경우, 사용자 PC를 스크린 차단 및 강제 종료한다. 안정적인 PC OFF 기능을 제공한다.
  • PC(에이전트)와 모바일(GPS 좌표 및 IP)을 통한 출퇴근/이석관리로 정확한 근태관리가 가능하다
  •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부서별 근무제 및 개인별 근무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에 필요한 솔루션인 오피스밸런스 도입으로 관리자의 이점은 주 52시간 근로기준법 준수, 유연근무제  맞춤 근로환경제공 등이고 근무자는 업무효율성향상, 초과근로시간체크 등이 있다. 

 

 

4.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지원사업

 

  • 주관기관 KSA 한국표준협회
  • 지원대상 전국 중소기업
  • 지원내용 솔루션 도입비 최대 1,800만원 (자부담금 20%)
  • 지원일정 ~ 2020년 12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 대상제품 :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는 인터넷에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니 오피스키퍼나 오피스메신저가 해당된다. 보안도 안된 일반 개인 PC에 보관하지 않을 것이다.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되는 정부지원금 및 기업솔루션에 대한 관심있다면 문의를 위해 제품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정부지원사업만 잘 활용한다면, 기업 부담 없이 이번 기회에 필요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참고로 정부지원금을 선착순 마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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