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때 왜 이 글을 적었는가 적었지만 지금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그때는 몰라 아래 글에서 자랑질이라고 했지만 지금 생각하면 블로그 어워드라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 아래 그림에 나온 것 보면 대단한 것 같다. 지금 그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가보면 별 것 없다. 현재 내가 블로그 어워드에 대한 생각은 내 블로그 사이드바에 블로그 어워드 관련 배지가 하나도 없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블로그 어워드 배지가 없는 것이 아니라 별로 관심도 없기 때문이고 크게 생각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들어가기 전에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자랑질을 하니 이해해 주세요. 블로그가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안을 보듯이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 컨퍼런스 IT/정보과학 후보에 있어요. 그저께 레뷰에 올라온 돌이아빠님의 글을 보다가 제가 후보에 올랐다는 것을 알았고 그밖에 IT/정보과학 분야에 니자드님, LiveREX님,HS 다비드님 등의 블로그가 있고 다른 분야에 최정님,모과님,효리사랑님,빛무리님,초록누리님,돌이아빠님,케이(kay~)님,머니야님,새라새님,버섯공주님,아이엠피터님 등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참고로 2010 블로그 어워드&컨퍼런스를 추천하시고 싶으시면 http://blog.yes24.com/2010blogawards/vote01.aspx을 클릭하세요.


이 글 아래에 위젯이 삽입되어 있었는데 제거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후보에 올랐는데 각 섹션마다 20개가 있는데  거기에서  랭킹5에 드는 블로그는 위젯에 나오니. 여러분 이웃이 있나 살펴보세요. 예로 IT/정보과학에 20개의 블로그가 있는데 추천수가 많은 5개의 블로그가 위젯에 나옵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아래 글의 출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가져왔는데 블로그 어워드라는 것이 무엇인지 간단히 적어 보았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다음,다음뷰 등과 다르게 모든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다음뷰의 블로그 대상도 좋지만 다음뷰는 네이버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도 다음뷰의 추천버튼과 위젯 등을 달 수 있으나 약간 귀찮아 다음뷰는 별로 관심을 안두는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네이버 블로거는 다음뷰도 합니다.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의 연합체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와 우리나라의 언론 문화 발전을 이끌고 있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서 2010년 가장 왕성하고 의미있는 블로그 활동을 보여준 블로그를 소개,시상하는 행사입니다.

건전하고 발전적인 블로그를 정립하기 위해 대한민국 국가대표급 블로그를 선정하는 블로거들의 유쾌한 시상식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우수블로거 뿐만 아니라 모든 블로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유쾌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블로그어워드의 주최사/주관사/후원사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의 주최사는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이며 주관사는 블로그칵테일, 예스24, 태터앤미디어, 위자드웍스에서 합니다. 마지막으로 후원하는 업체를 보면  야후!코리아, 블로그칵테일, 인사이트미디어, KTH, 코제코, 블로터앤미디어, 에델만코리아, ㈜인컴브로더, ㈜플래시먼힐러드,㈜도모커뮤니케이션, ㈜미디어유코프, ㈜시니어파트너즈, 온오프믹스, 케이피알(KPR), 동양온라인, 애다트커뮤니케이션, ㈜웹브라이트입니다.

저는 한국언론진흥재단,블로그칵테일,예스24,테터앤미디어,위자드웍스,야후!코리아,KTH 이름만 들어보았는데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 후보에 오른 블로그

블로그 어워드에 총 100개의 블로그가 후보에 오르게 되는데 후보에 오른 블로그의 수를 조사했더니 아래의 표와 같았습니다.아래의 블로그  어워드에 후보에 오른 블로그의 수치가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지만 여러분이 블로그를 선택하거나 추천할 때 도움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단순히 가입자만으로 통계낸 수치보다도 좋은 것 같습니다. 후보 선정 블로그 모두와 후보를 선정한 분에 대한 자세한 것은 http://bbakorea.org/82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네이버

다음

파란

YES24

동아

저널로그

블로그수

55

2

33

5

1

2

1

1


후보에 오른 블로그에 대한 고찰

후보에 오른 블로그에 대한 저의 생각 : 심사위원을 보면 티스토리가 압도적인 이유가 나올 것 같으니 http://bbakorea.org/82 를 보시기 바라고 이 어워드의 주관사가 YES24이므로 YES24 블로그가 많이 들어간 것 같고 심사위원에 Tnm(테터앤미디어) 회장이 있는 것 때문인지 몰라도 테터앤미디어(tnm) 위젯을 달고 있는 블로그가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는 막강하니 네이버의 기분을 나쁘게 하면 안되니 네이버 블로그가 많이 들어간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다음이 티스토리를 인수했으니 티스토리는 다음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다음도 많은 기능을 원하면 다음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라고 합니다.

블로그를 허접하게 볼 것 같음 :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이웃블로그로 2008년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를 이웃블로그로 등록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글루스,텍스트큐브에서 선정한 우수블로그보다 훨씬 좋더라고요. 다른 블로그 제공하는 곳의 우수블로그는 100이라는 수를 채우기 위한 허접한 블로그가 정말 많더군요. 이런것이 해당 블로그를 불신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OPML 파일을 블로그에서 제공하면 이웃 블로그 등록을 한번에 많은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2008년에 OPML 파일을 제공하는데 OPML 파일 얻기는 http://www.tistory.com/supporters/?year=2008에서 구하실수 있습니다. 
OPML: Outline Processor Markup Language
다른 운영체제와 환경 상에서 돌아가는 애플리케이션 사이에 개요-구조화된(outline-structured) 정보의 교환을 허용하는 XML 기반의 포맷 RSS 피드를 공유하는 데 많이 쓴다. - 출처 : 위키백과
정리

블로그 어워드는 위와 같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컨퍼런스말고 다른 어워드를 보고 투표하시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참고로 아래는 모든 블로그를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History'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